2000년에 유행할 내추럴 메이크업 깜찍한 외모와 개성있는 메이크업으로 유행을 이끄는 이의정이 더 예뻐진 모습이다. 발그스레한 뺨, 촉촉하고 투명한 입술… 가볍고 투명한 메이크업이 비결이라는데. 뉴욕 바비브라운을 방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자격증까지 딴 그녀에게 2000년에 유행할 메이크업을 배워본다.
◆ 이의정이 공개하는 그녀만의 메이크업 노하우 5(1) 가벼운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바르기보다는 부분적으로 가볍게 바른다.
(2) 눈화장을 할 때 아이섀도 가루로 인해 화장이 번질 위험이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이섀도를 바르기 전 투명 파우더를 눈 아랫부분에 듬뿍 바르고 메이크업을 시작한다.
(3) 아이라인은 눈꼬리쪽으로 너무 빼지 말고 본인의 눈 라인과 같게 그리는 것이 자연스럽다.
(4) 눈썹 바로 밑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주면 튀어나온 광대뼈가 들어가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립라인을 그릴 때는 립글로스를 바른 후에 그리는 것이 한결 자연스럽다.
◆ 내추럴 메이크업 순서
(1) 피부톤을 살려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펴바른다. 피부 트러블이나 잡티는 컨실러로 살짝 가린다.
(2) 광대뼈 아래쪽으로 붉은 기가 도는 섀도를 손가락에 묻혀 바른다. 얼굴에 미소를 지은 상태에서 돌출되는 부분을 부드럽게 둥글려 주는 것이 포인트.
(3) 인위적인 느낌이 들지 않도록 본인의 눈썹 모양을 살려 브라운 섀도로 그려준다.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결을 따라 치켜올리듯 빗어주면 처진 눈썹결이 자연스럽게 살아난다.
(4) 화이트 섀도를 눈두덩에 엷게 펴발라 베이스를 깐다.
(5) 아이라인은 쌍꺼풀 라인 바로 위쪽에 그린다.
(6) 하이라이트와 아이라이너의 경계 부분을 팁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7) 쌍꺼풀 선에서 0.1cm 정도 바깥 부분을 짙은 흑색 아이섀도로 다시 한 번 두껍게 덧바르고 눈꼬리쪽은 둥글게 처리한다.
(8) 뿌리 부분부터 진하게! 속눈썹 뿌리부터 브러시를 밀어넣고 칠한다.
(9) 샤이니한 립글로스로 입술을 메운 다음 립라이너를 이용해 다시 한 번 입술 윤곽을 정리한다.
(10) 노란기가 도는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펴발라 자연스러운 피부톤으로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