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유수분의 밸런스야말로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필요충분조건이다. 수분이 적으면 피부는 건조해져서 칙칙해지고 지나치게 유분이 많으면 피지 분비가 활발해져 번들거리고 심하면 뾰루지 등 트러블이 생기게 된다.
가장 빠르게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은 마스크와 팩이다. 마스크나 팩을 하게 되면 외부공기를 차단해 피부의 온도를 높여주어 팩 사이에 수분이 고이게 된다. 이 수분으로 인해 피부 각질층이 부드러워지고 피부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모공이 열려 영양분이 피부에 잘 스며드는 것.
또 지친 피부에는 마사지가 효과적이다. 마사지는 얼굴 근육의 혈행을 촉진시키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근육 긴장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한 사람에게 특히 좋다. 스킨 로션 사용 후 로션과 에센스를 3:2 정도의 비율로 섞어 마사지한다.
마사지는 양볼, 입 주위, 눈 주위, 이마, 목 순으로 하며 중심에서 바깥쪽을 향할 때는 세게, 안쪽으로 돌아올 때는 가볍게 마사지한다. 마사지 후에는 모공이 최대로 열려 있는 상태이므로 스킨을 사용하며 모공을 수축시키면 좋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부석부석할 때는 피부 스트레스 제거 전용 제품을 사용한다. 지속적으로 안티 스트레스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말끔해진다.
◆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마스크 & 팩
팩 전에 스팀 타월을 해주면 모공이 넓어져 팩 효과가 더 높아진다. 스팀 타월을 얼굴에 덮은 후 수분간 두었다가 떼면 된다. 스팀 타월 효과를 두 배로 높이려면 스팀 타월을 하기 전 랩을 얼굴에 올려놓고 스팀 타월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스팀 타월 후 찬물로 세안을 하면 한층 탄력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1. 코리아나 네오셀 하이드로 크린싱 마사지 크림
보습 효과가 들어 있는 클렌징 크림이면서 동시에 마사지 효과까지 주는 일석이조의 제품.
2. 한국화장품 파메스 하이드로베일 마스크
물입자가 피부에서 터지면서 그대로 스며드는 팩. 세안 후 얼굴에 얇게 펴바른 후 10분 후 흡수되면 티슈로 살짝 누른 후 바로 크림이나 로션을 발라준다.
3. 에체 셀 무브 마 팩
천연 마성분이 들어 있어 얼굴의 불필요한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며 지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다.
4. 랑콤 마스끄 콩트롤
얼굴에서 떼어내는 필 오프 팩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우수해 피부가 투명해진다.
◆ 피부에 생기를 주는 보습 크림
1. 시슬리 끄렘므 이드라땅뜨
보습유지를 위해 매일 사용하면 좋은 제품. 오이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가 생기있고 매끄러워진다.
2. 비쉬 떼르말 S
매일 아침 에센스 사용 후 얼굴에 발라주면 좋은 보습 제품. 온천수 성분이 들어 있다.
◆ 피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전용 제품
1. 랑콤 이드라 젠
피부신경체제를 릴랙스시켜 편안하게 만드는 스트레스 완화와 보습 전문 트리트먼트 크림.
2. 지방시 펌 프로파일
녹차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최적 상태로 보호하면서 동시에 피부 탄력성을 증진시키는 크림 타입의 젤.
3. 피에르 가르뎅 아로마 릴랙스 크림
시트러스 플로럴 향취가 아로마 효과를 주는 제품으로 스트레스로 인해 탄력을 잃은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준다.
◆ 이런 제품도 있어요이런 제품도 있어요
환절기 피부 칙칙함을 해결한다
랑콤 비타볼릭 와이프오프 로션
인삼, 은행, 순수 비타민C와 같은 성분들이 들어 있어 칙칙해진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만들어준다. 화장솜에 로션을 묻혀 얼굴을 닦아내고 토너를 바르는 독특한 로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