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깨라! 깨부수자 한국 시스템"
'글로벌 우먼' 성주인터내셔널의 김성주사장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이 구호를 역설한다.
이 책은 21세기 코드를 완벽하게 갖춘 그녀가 안에서 그리고 밖에서 본 한국과 한국인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 가슴 뜨거운 직언 그리고 e비즈니스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절실한 글로벌 전략과 구체적 실천지침을 담고 있다.
'말괄량이'같이 생긴 외모처럼 그녀는 자신의 인생과 미래를 '말괄량이' 그 자체로 살아왔으며 지금도 개척중이다. 그녀는 MBC '성공시대' KBS '파워 인터뷰'에서 속내를 여실히 드러냈다. 대성산업의 막내딸로 태어나 순탄한 길을 걷지 않고 유학을 고집, 벼라별 고생을 하며 학업을 마쳤다. '가진 자의 의무'와 '투명한 손의 경제학'을 부르짖는 몇 안되는 경영인으로 국내에서 부각되기 시작, 뿌리깊은 부정과 부패고리를 끊으며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무엇이 한국경제와 사회의 문제인지를 정확히 알고 하나하나 '못된 관행'을 깨부수며 돈키호테처럼 '설치는' 캐리어우먼의 뼈아픈 충고들은 굳어버린 우리의 머리를 신선하게 할 것이다.
97년 세계경제포럼(WEF)의 차세대 지도자 100인, 세계여성지도자회의 총의의 아시아 대표 연설자, 비즈니스 클라스의 세계 100대 여성기업인으로 선정되는등 괄목한 활약으로 국외에서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최영록/동아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