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미ㆍ주근깨ㆍ잡티를 예방하는 생활 속의 대책
① 화끈거리는 얼굴에는 냉찜질
햇빛을 많이 쏘인 후에는 피부가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팩이나마사지 대신 얼음찜질이나 냉타월 마사지로 피부의 열을 식혀준다.
② 오이꼭지 마사지
이제막 생기기 시작한 엷은 주근깨나 기미라면 신선한 오이꼭지를 이용하면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오이꼭지의 쓴맛이 나는 부분을얼굴에 대고 문지른다. 아침과 잠들기 전, 5~10분간 마사지하면 엷은 주근깨와 기미에 효과적.
③ 녹차물과 익모초물을 이용한 세안
오래된기미와주근깨라면 두달 이상의 꾸준하고 지속적인 손질이 필요하다. 미지근한 물에 녹차잎을 우린 물로 세안을 하면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혈액순환에 좋은 익모초도 효과적. 익모초 80g에 적당량의 물을 붓고 20분간 끓여 병에 담아둔 후 매일 저녁 20ml씩 세수하듯 씻어낸다.
④ 미백화장수로 수분 공급
멜라닌색소는건조한 피부를 좋아한다는 것을 잊지 않도록. 매일 아침충분한 양의 미백화장수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준다. 또 적당량의 유분을 위해 에센스도 꼼꼼히 발라준다.
비타민C는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는 영양소일 뿐 아니라 지친피부의 회복을 돕는 영양제로 화이트닝을 간접적으로 도와준다. 오렌지,딸기, 키위, 레몬, 시금치 등에 들어 있는 비타민C로 피부에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자.
●키위팩
모공수축뿐아니라 피부에 탄력을 주는 키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키위 반쪽에 밀가루 2스푼을 섞어 팩을 만든다.
●오이팩
오이에 포함된 비타민C가 미백작용을 해준다. 오이가 산성이기 때문에 피부를 긴장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 감자팩
화이트닝효과와 진정효과가 있는 감자팩. 차가운 상태에서 강판에 간후밀가루와 섞어 팩을 하거나 얇게 썰어 볼, 이마 등에 5분간 올려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