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하이라이트]레드얼럿2/다양한 전략 즐길 수 있어

  • 입력 2000년 12월 10일 18시 16분


97년 발매된 레드얼럿2의 전작인 ‘커멘드앤컨커:레드얼럿’은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당시 경쟁작이던 블리자드의 ‘워크래프트’를 따돌리고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그러던 중 스타크래프트의 등장으로 전세는 역전되고 웨스트우드는 이를 만회하기 위해 ‘타이베리안 선’을 출시했지만 결과는 기대에 못미쳤다.

웨스트우드가 권토중래 끝에 3년여만에 내놓은 야심작이 바로 ‘레드얼럿2’. 이 게임은 나온지 두 달이 채 안됐지만 게이머들 사이에서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레드얼럿2’의 특징은 ‘타이베리안 선’에 비해 굉장히 빨라진 게임진행 속도와 유닛 사이의 치밀한 균형관계, 짜릿한 전투를 들 수 있다. 약 10분 정도만 게임을 진행하면 전투에 필요한 건물과 유닛을 생산하고 본격적인 작전태세에 돌입할 수 있다.

또한 국가별로 차별화된 특수유닛은 힘의 균형을 치밀하게 계산해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유리하지 않게 했다. 예를 들어 소련군의 강력한 장거리 무기인 드레드 노트는 연합군의 이지스 순양함에 약하고, 이지스 순양함은 소련군의 초대형 오징어에 약하고, 초대형 오징어는 연합군의 돌고래에 약하다. ‘레드얼럿2’에선 이처럼 유닛의 장단점를 잘 고려해야만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유닛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다면 무수히 많은 전략 수립이 가능하며 이는 곧 전투의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된다. 텍스트가 모두 한글화됐으며 음성 또한 국내 성우가 우리말로 녹음했다. (개발사 웨스트우드, 국내배급사 EA코리아 02―517―8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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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레드얼럿2웨스트우드전략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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