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꼭 밥을 먹어야 하는 남편, 입맛 없다고 굶고 출근하는 남편을 위해 매일 고슬고슬 밥을 짓고 색다른 반찬을 준비하느라 분주한 주부들이 많다. 이럴때 밥대신 남편의 입맛을 살려주는 신선하고 담백한 샌드위치를 준비해 보자. 바쁜 아침시간을 절약하면서 빵을 싫어하는 남편도 좋아할 만한 모닝샌드위치를 소개한다.
▽과일크림샌드위치
재료
베이글 4개, 플레인 크림치즈 60g, 키위 2개, 오렌지 1개
만드는 법
1.베이글은 가운데를 중심으로 반을 가른다.
2.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잘라 반달모양으로 얇게 저며 썰고, 오렌지는 껍질을 벗겨내고 속 알맹이만 발라 작게 썬다.
3.베이글에 크림치즈를 적당하게 바르고 키위와 오렌지 썬 것을 얹고 베이글을 덮는다.
4.카페오레나 오렌지주스를 곁들이면 잘 어울린다.
▽훈제연어샌드위치
재료
잡곡베이글 4개, 훈제연어 150g, 양파 40g, 샐러드용 양채소 8장, 그린마요네즈(마요네즈 6큰술, 파슬리 다진 것 1큰술, 레몬즙 ½큰술)
만드는 법
1.베이글은 가운데를 중심으로 반을 가른다.
2.훈제연어는 냉장실에서 자연스럽게 녹인 후 얇게 슬라이스 한다.
3.양파는 가늘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고 마른 면보에 올려 물기를 뺀다. 샐러드용 양채소는 물에 씻어 물기를 뺀다.
4.마요네즈에 파슬리 다진 것과 레몬 즙을 섞는다.
5.베이글에 그린마요네즈를 바르고 샐러드용 양채소를 깔고 훈제연어와 양파채를 올린 뒤 베이글로 덮는다.
▽베이컨토마토샌드위치
재료
샌드위치용 식빵 6장, 베이컨 12장, 토마토 1개, 로메인 상추 4장, 마요네즈, 식용유
만드는 법
1.식빵은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이나 토스터에 넣어 표면이 바삭하도록 굽는다. 빵을 구워 샌드위치를 만들면 속 내용물이 들어가도 덜 축축해진다.
2.베이컨은 기름을 조금 두른 팬에 한 장씩 올려 노릇하게 굽는다. 구운 베이컨은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빼고 식빵 크기에 맞게 자른다.
3.로메인 상추는 물에 씻어 물기를 없애고 토마토는 0.5cm두께로 저며 썰어 기름을 조금 두른 팬에서 살짝 구워 수분을 대충 없앤다.
4.구운 식빵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로메인 상추를 깔고 베이컨 구운 것을 얹고 식빵으로 맞덮는다. 식빵 위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토마토 구운 것을 얹고 마요네즈를 바른 다른 한면의 식빵을 덮는다.
5.샌드위치를 깨끗한 마른 면보로 싸서 무거운 접시를 얹어 5분 정도 눌러놓는다. 이렇게 한 다음 썰어야 내용물이 빵과 잘 접착된다.
6.샌드위치 가장자리 4면에 5cm꼬치를 하나씩 꽂아 고정시킨 다음 빵칼로 딱딱한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톱질하듯이 대각선으로 썰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썰 수 있다.
▽치즈핫샌드위치
재료
샌드위치용 식빵 8장, 슬라이스치즈 8장, 건포도 2큰술, 슬라이스아몬드 2큰술, 적포도주 3큰술, 버터
만드는 법
1.식빵은 딱딱한 가장자리를 잘라낸다.
2.건포도는 물에 씻어 잡티를 없애고 포도주를 부어 10분간 재운다. 건포도가 부드러워지면 포도주는 따라버린다.
3.식빵에 버터를 얇게 바르고 슬라이스치즈를 얹고 건포도와 슬라이스아몬드를 뿌리고 버터를 바른 식빵으로 맞덮는다.
4.기름을 두르지 않은 마른 팬에 샌드위치한 것을 얹고 약한 불로 낮춰 뚜껑을 덮고 굽는다.
5.식빵 겉면이 노릇해지고 속의 치즈가 녹은 상태가 되면 꺼내어 먹기 좋게 4등분한다.
▽삼색샌드위치
재료
샌드위치용 식빵 8장, 슬라이스 햄 6장, 슬라이스치즈 4장, 오이 ⅓개, 겨자마요네즈(마요네즈 4큰술, 양겨자 1작은술)
만드는 법
1.식빵은 딱딱한 가장자리를 잘라낸다.
2.햄과 치즈는 슬라이스 된 것을 준비하면 간편하다. 덩어리 햄과 치즈의 경우 빵 크기에 맞게 얇게 저며 썬다.
3.오이는 소금으로 비벼 씻은 후 가시가 있으면 쓴맛이 나므로 떼어내고 빵 길이에 맞게 잘라 얇게 자른다.
4.식빵에 겨자마요네즈를 바르고 오이를 빵 한 면에 꽉 차도록 얹어 식빵으로 덮는다. 빵 위에 겨자마요네즈를 바르고 치즈를 얹고 식빵으로 덮은 다음 다시 겨자 마요네즈를 바르고 햄을 얹고 식빵으로 맞덮는다.
5.샌드위치를 마른 면보로 단단하게 싸고 무거운 접시로 눌러 5분간 두었다가 가장자리 4면에 꼬치를 꽂고 빵칼로 톱질하듯이 2cm폭으로 자른다.
▽피시버거샌드위치
재료
바게트 어슷하게 썬 것 8조각, 생선살 버거(동태살 250g, 양파 ⅓개, 셀러리 1줄기, 붉은피망 ⅓개, 빵가루 ½컵, 달걀 1개, 밀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레몬즙 ½큰술, 소금, 흰 후춧가루), 로메인 상추 4장, 토마토 1개, 겨자마요네즈(마요네즈 4큰술, 양겨자 1작은술), 식용유
만드는 법
1.바게트는 너무 딱딱하지 않은 것으로 골라 2cm두께로 썬다.
2.동태살은 잔가시를 골라내고 칼로 곱게 다진다.
3.양파, 피망도 곱게 다지고 셀러리는 겉의 얇은 막을 벗겨내고 곱게 다진다.
4.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양파, 마늘, 셀러리, 피망을 차례대로 넣어 물기가 없어질 정도로 살짝 볶아 식힌다.
5.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동태살 다진 것의 물기를 닦아내고 ④에서 볶은 재료와 달걀, 빵가루, 밀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섞고 레몬즙을 조금 넣어 동태살의 비린 맛을 없애준다.
6.위의 반죽을 끈기가 생기도록 고루 치댄 다음 4등분하여 바게트 모양으로 1cm두께의 타원형이 되게 빚어 기름을 두른 팬에 올려 양면이 노릇하게 굽는다. 센불에서 구우면 겉이 먼저 탈 수 있으므로 약불에서 굽는다.
7.로메인 상추는 물에 씻어 키친타월로 물기를 없애고 토마토는 0.5cm폭으로 저며 썬다.
8.생선살버거 구운 것이 식으면 바게트 한면에 겨자마요네즈를 바르고 로메인 상추를 깔고 생선살 버거, 토마토 순으로 올려 만든다.
▽콘샐러드샌드위치
재료
바게트 둥글게 썬 것 8쪽, 새우살 120g, 옥수수통조림 ⅔컵, 양파 ¼개, 청·홍피망 ⅓개씩, 마요네즈 2큰술, 요플레 ½컵, 소금, 흰 후춧가루, 버터
만드는 법
1.바게트는 2cm두께로 둥글게 썬다.
2.새우살은 등쪽의 내장을 꼬치로 빼내고 끓는 물에 넣어 익혀 건진다.
3.옥수수는 체에 밭쳐 국물을 빼고 양파와 청·홍피망은 씨를 잘라내고 옥수수알 크기 정도로 썬다.
4.볼에 옥수수알, 새우살, 양파, 피망 썬 것을 담고 마요네즈, 요플레, 소금, 흰 후춧가루로 버무린다.
5.바게트에 버터를 얇게 바르고 콘샐러드를 적당하게 얹는다.
▽햄샌드위치
재료
바게트 30cm길이 1개, 등심 햄 2쪽, 토마토 1개, 샐러드용 양채소 조금, 슬라이스치즈 2장, 백포도주 ½큰술, 마요네즈, 양겨자, 식용유
만드는 법
1.바게트는 길이대로 4등분하여 자른다. 바게트 길이대로 길고 깊숙하게 두 번 칼집을 넣는다.
2.팬을 뜨겁게 달구어 햄을 얹고 겉면이 노릇하게 굽는다. 이때 포도주를 조금 넣어주면 느끼한 맛을 없앨 수 있다.
3.샐러드용 채소는 물에 씻어 물기를 없애고 토마토는 0.5cm 두께로 저며 썬다. 슬라이스치즈는 2등분해둔다.
4.바게트에 2등분으로 칼집을 넣고, 칼집을 넣은 면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햄 구운 것, 슬라이스치즈, 토마토, 샐러드용 양채소를 끼워 넣는다. 양겨자를 뿌린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