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체감온도 확 내리는 여름 헤어 연출법

  • 입력 2001년 6월 25일 14시 23분


보는 사람도 시원하고 나는 더 시원하다~

길게 치렁치렁 늘어뜨린 머리가 더워보이는 계절.

유행하는 액세서리로 시원한 헤어스타일을 만들어 보자. 더운 날 돋보이는 따라하기 쉬운 헤어 스타일 연출법.

시원해 보이는 헤어스타일과 컬러를 찾아라

여름에 가장 시원해 보이는 스타일은 긴 머리의 경우는 업스타일, 중간 머리의 경우는 하나로 묶어주는 포니 테일 스타일이다. 헤어 컬러도 검은색 보다는 밝은 갈색, 오렌지 색, 녹색이나 흰색을 이용해 블리치를 넣은 머리가 훨씬 시원해 보이고 선탠한 피부와도 잘 어울린다. 얼굴이 크거나 머리가 짧아 업 스타일이나 포니 테일 스타일을 만들기가 어렵다면 웨이브를 넣거나 스타일링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컬이 강한 웨이브라면 화려한 의상과 함께 경쾌하게 연출하고 약한 내추럴 웨이브라면 그냥 늘어뜨릴 경우 더워 보이므로 스타일링 제품을 촉촉하게 발라준다.

자외선으로부터의 보호는 필수

시원한 헤어스타일 연출만큼 중요한 것이 청결이다. 여름에는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비듬이 생기는데 특별한 약건성 모발이 아니면 하루에 한번씩은 꼭 머리를 감고 깨끗하게 헹구는 것이 좋다.

또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탈색, 탈모 등이 생기므로 오랜시간 외출할때는 모자를 쓰는 것이 좋다. 실내에서 에어컨 바람을 오래 쐬는 것도 모발 건강에 좋지 않은데 에어컨 바람은 모발을 건조하고 푸석푸석하게 만드므로 실내 근무가 많은 경우는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을 이용해 트리트먼트를 정기적으로 해 주는 것이 좋다.

촉촉하게 흘러내리는 웨이브 스타일

고데기를 이용하여 굵고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어준 다음 헤어젤을 물과 섞어 머리 전체에 고루 발라주면 물에 젖은 듯한 느낌의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파스텔톤의 가는 헤어 밴드를 ×자 모양으로 겹쳐서 하면 귀여운 느낌이 난다. ① 고데기를 사용하여 자주 컬을 확인하면서 자연스럽게 말아준다.

② 손바닥에서 헤어젤과 물을 잘 섞은 다음 머리카락 전체에 고루 바른다.

point!!

분홍색과 연두색 구슬로 만든 헤어 밴드를 X자 모양으로 겹치게 했다. 헤어 밴드 에비타 페로니.

귀엽게 끝부분만 살짝 뻗친 바람머리

나이가 들면서 피부색은 칙칙해지고 생기를 잃게 마련. 헤라 안티Ⅱ 파르페 제품을 사용한 주부들은 피부색이 한결 화사해질 뿐 아니라 기미나 잡티가 엷어진 듯한 효과를 얻었다고.

층이 있는 단발머리라면 고데기로 머리를 바깥으로 뻗치게 말아준 다음 스타일링 제품을 머리 끝 부분에만 발라 뻗친 머리를 고정시킨다. 앞머리는 옆으로 붙여 시원한 하늘색 핀을 꽂아준다.

point!!

하늘색 플라스틱에 크리스털이 두 줄로 박혀있어 시원해 보인다. 헤어핀 올리비에.

① 고데기로 머리카락의 끝부분만 바깥쪽으로 말아준다.

② 손바닥에 헤어젤을 덜어 머리 끝부분을 움켜쥐듯이 발라준다.

도르르 말아 올린 업 스타일

머리를 하나로 높게 묶어 꽈배기처럼 꼰 다음 머리 묶은 부분 둘레에 한 바퀴 돌린다. 머리의 끝은 U자핀을 이용해 모양을 잡아가며 고정시켜 전체적으로 동그랗게 말아 올린 모양이 되도록 한다. 하늘색 꽃 모양이 화려한 빗핀을 꽂아준다.

① 말아 올린 머리의 끝부분을 U자핀을 이용해 고정시킨다.

② 적당한 위치에 빗핀을 꽂아 마무리한다.

point!!

화려한 꽃 모양의 크리스털 빗핀이 깔끔하게 말아 올린 머리에 포인트를 준다. 하늘색, 분홍색 빗핀 올리비에.

소라 모양으로 꼬아 올린 업 스타일

머리 전체를 깔끔하게 빗어 올려 우아하면서도 시원한 스타일이 되었다. 머리 전체를 소라 모양으로 돌돌 말아 올려 U자 핀으로 단단히 고정시킨 다음 분홍색 꽃 모양이 달린 빗핀을 꽂아 포인트를 주었다.

① 머리 전체를 돌돌 말아 올려 U자 핀으로 단단하게 고정시킨다.

② 머리가 말린 부분에 빗핀을 꽂아 포인트를 준다.

point!!

크리스털이 박힌 빗핀을 꽂아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되었다. 빗핀 올리비에.

차분한 느낌의 시뇽 스타일

앞머리는 가지런히 이마에 붙여 뒤로 넘기고 뒷머리는 아래쪽에서 하나로 묶어준다. 묶은 머리를 땋은 다음 안으로 말아 넣어 화려한 꽃잎이 달려있는 머리끈으로 전체를 고정시킨다. 스튜어디스 스타일의 차분하고 정갈한 머리 모양이다.

point!!

화려한 공단 소재의 꽃잎이 뒷모습에 시선을 집중시킨다. 머리끈 에비타 페로니.

① 하나로 묶은 머리를 땋아준다.

② 화려한 원색의 꽃잎이 달린 머리끈으로 말아넣은 머리를 고정시킨다.

집게핀으로 장식한 올 백 스타일

앞머리는 빗살이 촘촘한 헤어 밴드로 깔끔하게 넘기고 뒷머리는 아래쪽에서 묶어 말아 넣은 다음 귀여운 나비 모양 집게핀을 양쪽에 꽂는다. 앞머리가 흘러내리지 않아 시원하고 작은 집게핀을 꽂아 귀여운 스타일이다.

① 머리를 하나로 묶은 다음 머리카락의 일부분을 고무줄 위에 감아 U자 핀으로 고정시킨다.

② 묶은 머리를 말아 넣어 실핀으로 고정시킨 후 작은 집게핀을 꽂는다.

point!!

양쪽으로 살짝 꽂은 작은 나비 모양 집게핀이 귀여운 느낌을 준다. 집게핀 알렉산드르 드 파리. 헤어 밴드 에비타 페로니.

< 여성동아 6월호 자세히 보기 >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