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띳띳띳 꼴찌오리 핑이야기
중국 양쯔강에 사는 노란 오리 핑. 핑은 엄마, 아빠, 누나, 형, 작은 엄마, 작은 아빠, 사촌 등 무려 67마리와 같이 주인 아저씨의 배에서 살고 있었어요. 온종일 하는 일은 달팽이나 작은 물고기 등 맛난 먹이를 찾아다니는 것 뿐. 그런데 하루는 배로 돌아가는 시간에 늦어 그만 홀로 남겨졌어요. 식구를 찾아나선 핑은 그만 한 소년에게 잡혀버리고 말았어요. 소년 가족들은 오랜만에 오리 고기 맛을 보게됐다며 즐거워하는데….
◇초등학교 저학년용
□그림속 그림찾기 ㄱㄴㄷ
어린이들이 현대 화가들의 그림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만든 ‘책 속의 작은 미술관’. 책에 실린 그림 14점은 ‘ㄱ’부터 ‘ㅎ’까지로 시작되는 단어를 소재로 그렸다. 아이와 함께 그림을 감상하며 각 자음으로 시작하는 사물들을 찾아내는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정답은 없다. 책에 없는 이야기를 스스로 엮어내도 좋다. ‘강아지랑 기린이랑 고슴도치랑 거북이랑 개구리가 기차를 타고 구름나라를 여행해요. 고양이를 닮은 구름이 기차 아래로 지나가요.’
◇초등학교 고학년용
□어린이를 위한 오싱1
‘오싱’은 1980년대초 TV시리즈로 제작돼 일본인들의 눈물을 쏙 빼게 만든 작품. 가난 때문에 어릴 적부터 더부살이를 하며 갖은 고생을 하던 소녀 ‘오싱’이 타고난 총명함과 끈질긴 노력으로 큰 부자가 되는 과정이 감동적이다. 국내에서도 소설 등으로 출간돼 꽤나 인기를 끌었다. 물질적 풍요 속에서 순탄하게 자라온 아이들에겐 어려운 상황에서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해준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