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잘 나가던 영화배우였던 지성은 남해의 한 섬에서 자살을 결심하고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하지만 지성은 술집 작부인 연정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병세로 인해 구사일생으로 구출된다. 지성은 밝고 낙천적인 연정에게 관심을 갖는다. 질투심을 느낀 병세는 지성에게 연정이 술집 작부임을 말한다.
◆우리가 남인가요<드라마·KBS1 밤8·25>
영주는 준성이 민자를 여자친구로 소개하자 화를 내고 카페에서 나간다. 각자의 아내에게 화가 난 윤호와 동욱은 영화관에서 우연히 만나 아내 험담을 늘어놓기 시작한다. 동욱의 속 좁은 행동을 참다 못한 윤주는 자경에게 친정에 가겠다며 허락을 받고 짐을 싼다.
◆문화매거진21<교양·MBC 밤12·15>
‘문화가 화제’에서는 락 뮤지컬 ‘록키호러쇼’의 주인공 예지원과 홍록기를 만난다. 퍼포먼스 ‘어린이 난타’와 서커스 가족 뮤지컬 ‘일곱난장이와 백설공주’도 소개한다. ‘책 마을 이슈’에서는 신영복 교수의 ‘나무가 나무에게’를 통해 ‘더불어 숲’ 만들기에 대한 그의 철학과 의지를 알아본다.
◆VJ특공대<교양·KBS2 밤9·55>
경광등, 싸이렌, 무전기를 탑재하고 이동카메라까지 총동원한 고속도로 위의 암행어사, ‘비노출 단속반’의 24시를 동행 취재한다. 부산 해운대의 피서객 대상 이색 사업들을 소개한다. 선탠족을 겨냥한 출장 발마사지, 물을 끓일 필요가 없는 유아 전용 생수, 바캉스 택배 등.
◆영상기록 병원24시<다큐·KBS1 밤11·35>
장기이식자에게서 희귀하게 발견되는 파보 바이러스에 감염된 28세 여중생 손미연 씨의 사연을 소개한다. 신장을 이식한 손씨는 그 부작용으로 심한 빈혈증세를 일으키는 파보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그런 그녀가 신병 때문에 중2이후 중단한 학업을 12년 만에 다시 시작했다.
◆뉴스추적<시사·SBS 밤10·55>
재일동포의 북송이 추진되던 50년대 말, 당시 정부는 이를 저지하기 위해 비밀 공작대를 파견했다. 가족의 생계와 취업 등을 보장받고 떠난 공작대 71명. 하지만 이제 이들에게 남은 것은 국가의 무관심과 생존을 위협받는 생활고뿐이었다. 역사 속에 가려진 재일동포 북송 저지대의 전모를 재조명해본다.
◆기분 좋은 밤<오락·SBS 밤9·55>
새 코너 ‘천상휴가’를 통해 한 가족을 뽑아 괌 여행을 보내준다. 경기도 일산에 살고 있는 10가족들이 경합을 벌여 최종 여행가족에 선택된다. 행운의 가족에게는 최고급 호텔의 스위트룸, 최상급 롤스로이스 리무진 서비스, 눈과 입이 즐거운 풍성하고 다양한 산해진미, 해양 스포츠까지 제공된다.
◆부부 클리닉-사랑과 전쟁<교양·KBS2 밤11·05>
샐러리맨이던 찬우는 외환위기로 실직 당하자 아내 성미의 사업을 돕는다. 찬우는 성미의 사업체를 조금씩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기 시작하면서 성미에게는 이제 집안 일을 하라고 한다. 성미는 일을 그만 둘 수 없으며 남편이 자신의 업체를 빼앗았다고 주장하며 이혼을 청구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