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트홀]김사강 바이올린 독주회

  • 입력 2003년 2월 24일 16시 36분


코멘트
화려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가진 바이올리니스트 김사강은 예원, 예고, 한양대 음대를 졸업하고, 뉴 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석사와 디플로마를 취득한 재원이다.

다양한 연주활동과 학구적인 면을 가지고 있는 김사강은 일본 가이진 주니어 오케스트라와 한국과 일본에서 협연하였고, 서울 시립 청소년 오케스트라에서 4년간 활동하며 지방연주와 해외연주에 참가한 바 있다. 또한 한양대 오케스트라와 스트링 오케스트라에서 악장을 역임하였고 뉴 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도 수석을 역임하였으며 각각 장학금을 수여받기도 하였다.

또 1996년에는 Juilliard Summer Program에서, 1998년에는 Musicorda Summer Festival에서, 그리고 1999년에는 Music Festival at Penn's Woods에 참가하여 실내악,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넓은 무대 경험을 쌓았으며 Musicorda Young Artist Concert, Community Concert와 Penn's Woods Orchestra Concert, Chamber Music Concert에서도 연주하였다.

노력하는 모습은 독주회를 통해서도 보여졌는데, 1998년 듀오 리사이틀, 1999년과 2000년에 Brown Hal, St. Botolph Hall에서 가진 독주회, 그리고 2001년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가진 독주회 등이 있으며 그 해 가을에 오퍼스홀에서 독주회를 가진 바 있다.

2001년 겨울, 음악적 교감을 함께하는 연주자들과 함께 창단한 누오베 챔버 앙상블은 영산아트홀과 돌체에서 연주하였고 연이어 2002년에는 이원문화센터, 영산 그레이스홀, 군포시민회관 등지에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국민대와 예원, 서울예고에 출강하고 있는 김사강은 2003년의 봄을 베토벤의 으로 열며, 쉬니트케의 옛 스타일 모음고과 후기낭만파의 거장인 스트라우스의 소나타를 선보일 예정이다.

◇ 피아노|주희성

주희성은 예원, 서울예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음대, 뉴 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석사 학위 및 Artist Diploma를 취득한 뛰어난 피아니스트이다. 동아 콩쿠르 1위, 영국 Dudley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미국 Simon Belsky 콩쿠르 1위, 뉴 올리언스 국제 콩쿠르 1위를 하였으며 영국 런던 외 7개 도시 순회 독주회, 보스턴 Jordan Hall과 Isabella Stewart Gardener Museum 등지에서 수차례의 독주회를 가진 바 있다. 현재 하트포드 대학에서 박사과정 중이다.

◇ 프로그램

L.v.Beethoven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5 in F Major ("Spring"), Op.24 "

Allegro

Adagio molto espressivo

Scherzo - Allegro molto

Rondo - Allegro ma non troppo

A.Schnittke

Suite in the Old Style, for Violin and Piano

Pastorale - Moderato

Ballet

Minuet

Fugue

Pantomime

Intermission

R.Strauss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Eb Major, Op.18

Allegro ma non troppo

Andante cantabile

Finale ; Andante - Allegro

◇ 공연일정: 2003-02-28(금) 오후 8:0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