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트홀]멜빈 첸 피아노 리사이틀

  • 입력 2003년 5월 12일 14시 21분


코멘트
멜빈 첸은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뛰어난 연주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주목받는 젊은 연주자 중의 한명이다. 솔리스트이자 챔버 뮤지션인 그는 LA 필하모닉, 예일 심포니, 뉴 헤이븐 심포니, 메트로폴리탄 챔버 앙상블 등 세계적인 연주단체와 카네기홀, 앨리스 털리홀, 멀킨 콘서트홀, 와일 리사이틀홀, 케네기 센터 등 미국내 저명한 연주홀에서 다수의 연주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캐나다와 아시아 등지에서도 호평 속에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열정적인 챔버 뮤지션으로서의 멜빈 첸은 이다 카바피안, 스티븐 테넨봄, 데이비드 쉬프린, 로버트 와이트, 파멜라 프랑크, 피터 윌리와 함께 연주하고 있으며, St.Lawrence, Mendelssohn, Miami, Orion Borromeo 및 Arditti 사중주단과 실내악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멜빈 첸은 링컨 센터의 Chamber Music Society의 단원으로 선정되어 연주하고 있으며 두 시즌동안 교육프로그램에도 교육자로서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Vail Valley Music Festival, Chautauqua, Norfolk Chamber Music Festival, Chamber Music Northwest, Bard Music Festival, Angel Fire Music Festival 등 다수의 페스티발에 참가하여 갈채를 받고 있다.

멜빈 첸은 독특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 하바드 대학에서 화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줄리어드 음악원에서 미국 정부의 교육부 장학금인 제이콥 쟈비츠 그리고 윌리엄 펫첵 피아노 장학금, 루스 D. 로젠만 기념 장학금을 받으며 시무어 립킨 사사로 피아노 석사, 글렌 딕트로 사사로 바이올린 석사를 각각 취득하였다. 또한 예일대에서 화학과 의학에서 학사를 받았으며 졸업 시 조나단 에드워드 대학 연구원에서 the New Prize를 받았다. 예일대 재학시 보리스 베르만, 폴 칸토르, 이다 카바피안을 사사하였다.

윌리암 와이트 콘체르토 콩쿨에서 피아노 부문, 바이올린 부문을 수상한 멜빈 첸은 윈턴 마샬리스 음악교육 시리즈은 “Marsalis on Music”의 연주자이기도 하며 바이올리니스트 줄리엣 강과 Discover, Nices, KBS에서 음반을 출시하기도 하였다. 현재 예일 음대에서 피아노 교수 및 바드 대학의 초청 교수를 겸하고 있다.

◇ Program

J.S.Bach, Goldberg Variations, BWV 988

Intermission

C.Debussy, Estampes for Piano, L.100
Pagodes
La soiree dans Grenade
Jardins sous la pluie

F.Chopin, Nocturne for Piano in bb minor, Op.9/1
Nocturne for Piano in Eb Major, Op.9/2
Nocturne for Piano in B Major, Op.9/3

L.M.Gottschalk, The Banjo
Union

◇ 공연일시: 2003-05-16(금) 오후 8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