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코스▼
제주의 관광 코스는 해안가를 둘러싼 다양한 드라이브 코스와 테마별 관광스타일로 구분한 다음 지역별로 돌아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관광지역은 산책코스로 돌아보기 좋은 천제연 폭포와 여미지 식물원이 있는 서귀포 시내쪽과 산굼부리,도깨비도로,성읍민속마을,성산일출봉,섭지코지등 제주도의 삶이 느껴지고 자연이 꾸며놓은 여행지를 돌아보는 동부지역,다양한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용머리해안,한림공원,분재예술원이 있는 서부지역으로 나눠서 관광을 할 수가 있다.
제주 지역을 관광할때에는 편하게 택시 관광을 선택할 수도 있고 렌터카를 대여할수도 있다.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서 선택이 달라지겠지만 어떤 방법으로 제주를 다녀도 환상적인 제주의 드라이브 코스로 재미가 한층 더해진다.
관광의 중심지답게 도로 곳곳에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 길을 찾기도 쉬울뿐더러 기본적으로 제주는 해안도로가 하나의 연결선으로 되어 있고 모든 도로가 뫼비우스 띠처럼 서로 연결되어 있어 길을 잃을 염려도 없다.
▼우도를 한번 가보세요▼
제주를 방문한 적이 있던 사람이라면 전에 왔던 코스와 반대로 제주를 돌아보라. 완전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동쪽으로 시작해 서쪽으로 가는 코스대로 예전에 돌아봤다면 허니문 코스는 반대지역부터 돌아보는 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또 잘 알려진 관광지 이외에 작은 마을을 속속들이 살펴보는 것도 좋다.
좀 더 시간이 넉넉한 신혼부부들에게는 우도를 추천한다..
당일로 다녀오자면 성산포에서 우도까지 운행하는 배시간이 정해져 있어 아침부터 서둘러야겠지만 제주와는 또다른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소가 누워 있는 모습과 비슷하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의 우도(牛島)는 자그마한 면적에 소박하게 살아가는 마을 주민들의 모습과 주변 풍광이 잘 어루어진 아름다운 곳이다. '우도8경'을 따라 드라이브를 해도 하루가 훌쩍 지나가 버린다.
▼숙박▼
제주 최고의 휴양단지인 중문단지에 자리잡고 있는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은 제주의 대표적인 호텔이다.
롯데호텔제주는 리조트 호텔의 대명사인 남아프리카 로스트 시티 호텔(Lost City Hotel)의 장점과 한국의 전통적인 우아함을 조화시켜 만든 곳으로 호텔 앞에 자리잡은 풍차가 먼저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곳이다.
멀리 남쪽바다를 조망하면서 여러 가지 진미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제주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장, 헬스센타, 면세점 등의 시설을 모두 갖춘 관광종합 리조트 타운으로 산책로가 잘 되어있고 사진이 예쁘게 나온다는게 장점이다.
음악 분수쇼, 워터스크린, 화산 분수쇼까지 매일밤 야외정원에서 라스베가스식 환상테마쇼가 펼쳐진다. 화제의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신라호텔은 격조 있는 분위기와 스타일이 장점이다.
창문너머로 들려오는 파도소리와 한라산의 넉넉함, 밤하늘에 끝없이 펼쳐진 수많은 별빛, 싱그러운 초록빛 정원, 그 사이로 이어지는 산책로등이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
신라호텔의 산책로는 바다가 보이는 야트막한 언덕에서 절정을 이루는데, 영화 '쉬리'의 마지막 장면을 촬영한 곳이기도 하다.
|
화려한 호텔도 인기있지만 요즘에는 나만의 이색적인 장소를 찾는 신혼부부들의 구미에 맞게 펜션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제주도에도 수많은 펜션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허브를 테마로 하는 '허브 비치 펜션'이 인기있다.
허브비치는 애월 해안가에 동호인마을 단지로 조성되어 있고 제주공항에서도 15분거리에 있어 가깝다. 허브 비치 인근 도로는 북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워 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드라이브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단지의 펜션들은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지고 최고급 별장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주택마다 쟈스민,민트,라벤다,세이지등의 허브향이 나는 이름을 붙여 그 허브잎에 맞는 각각의 모양 색깔을 갖고 있다.
허브비치의 또다른 장점은 그저 눈으로만 예쁘게 꾸며진 인형 같은 집이 아니라는 것.
앞 포구에는 낚싯배가 항상 대기중이서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애월항 주변의 횟집에서는 항상 싱싱한 횟감을 맛볼 수 있다. 또 10분 이내 거리에 곽지·협재 해수욕장, 협재굴, 한림공원, 제주 경마장 등의 관광지도 있다.
▼허니문 상품▼
왕복 항공+롯데호텔 또는 신라호텔 1박+허브비치 2박+렌트카 72시간+여행자보험 = 599,000
왕복 항공+허브비치 펜션 3박+렌트카 72시간 = 459,000
제주는 나만의 일정,나만의 스타일대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여행 전문가와 상의하여 자신에게 맞는 일정과 요금으로 여행을 즐기는 편이 더욱 알차다. 문의 월드허니문클럽 (www.honeymoon-club.co.kr) 02-777-4400
<동아닷컴>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