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볼까

  • 입력 2003년 9월 25일 17시 14분


◆헤드 오버 힐스

◇개봉:9월 26일/감독: 마크 S 워터스/주연: 프레디 프린츠 주니어, 모니카 포터/장르:로맨틱 코미디/등급: 15세

20자평:첫눈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빠지는 순진한 타입의 귀여운 사랑 탐색전(황영미)

작품성★★☆ 흥미★★★

내용:늘 쉽게 사랑에 빠졌다가 결국 남자의 배신으로 좌절을 겪는 아만다. 어느 날 우연히 자신의 앞집에 사는 멋진 남자 짐을 만나 반하고 만다. 아만다는 상대를 알기 위해 남자를의 일거수 일투족 감시하던 중 짐의 살인 사건을 목격하는데….

◆봄여름가을겨울그리고 봄

◇개봉:9월19일/감독:김기덕/주연:오영수, 김종호, 서재경, 김영민,김기덕/장르:드라마/등급/15세

20자평:여전히 김기덕의 언어는 어린아이의 언어다. 담백한 만큼 유치하다.(김영진)

작품성★★★ 흥미★★★

내용:노승과 아이가 사는 절. 아이는 물고기, 개구리, 뱀에 돌을 매다는짓궂은 장난을 즐긴다. 노승은 “너는 평생 이 돌을 마음 속에 달고 다녀야 할 것이다”라며 업보를 말하고, 아이는 청년으로 성장한 뒤 끓어오르는 정욕을 못 이기고 절을 뛰쳐나간다.

◆방탄승

◇개봉:9월19일/감독:폴 헌터/주연: 저우룬파, 숀윌리엄 스콧, 제임스 킹/장르:액션/등급:15세

20자평:저우룬파(周潤發)의 신비로운 미소 무공, 공력 10단(황영미).

작품성★★☆ 흥미★★★☆

내용:티베트 고승들에 의해 수 백년 동안 전해오는 전설의 두루마리. 누구나 이 두루마리를 읽기만 하면 엄청난 파워와 영생을 누릴 수 있다. 이것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이름을 버린 ‘무명승’의 마지막 임무는 60년 안에 후계자를 찾아 두루마리를 전해주는 것이다.

◆내추럴 시티

◇개봉:9월26일/감독:민병천/주연:유지태, 이재은, 서린/장르:드라마,SF/등급:15세

20자평:시작은 창대하였으나 갈피를 못잡은 거대한 CF 대작(김영진).

작품성★★ 흥미★★★

내용:서기 2080년. 무단이탈 사이보그 제거요원인 R은 수명이 다해가는 사이보그 리아를 사랑한다. 이제 둘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다. 리아를 살리기 위해 R은 목숨을 건 위험한 거래에 뛰어든다.

◆S.W.A.T특수기동대

◇개봉:9월26일/감독:클라크 존슨/주연:콜린 패럴, 새무얼 잭슨/장르:액션/등급:12세

20자평:정의는 이긴다, 뻔한 스토리지만 특수기동대의 현란한 액션이 볼거리 (동아일보 영화팀)

작품성 ★★☆ 흥미 ★★★

내용:‘나를 구해주면 1억달러를 주겠다.’ 미국에 잠입했다 체포된 악명높은 마약상의 한 마디에 전국에서 보상금을 노린 범죄자들이 몰려온다. 최정예 경찰들로 구성된 LA 경찰 특공대가 마약상을 탈출시키려는 악당들의 시도에 맞서 결전을 펼친다.

◆오! 브라더스

◇개봉:9월5일/감독:김용화/주연:이범수, 이정재/장르:코미디/등급:15세

20자평:말 안되는 설정, 말 되는 연출과 연기(김영진)

작품성 ★★☆ 흥미 ★★★☆

내용:정상인보다 4배가량 빨리 신체가 노화되는 병인 조로증에 걸린 12세 소년 오봉구와 불륜 커플의 사진을 찍어 돈을 버는 파파라치인 형 오상구. 형은 처음 동생이 마뜩하지 않았지만 동생과 함께 ‘2인조 해결사’로 나서면서 차츰 마음을 열게 된다.

◆세크리터리

◇개봉:9월26일/감독:스티븐 셰인버그/주연: 에드워드 그레이, 리 할로웨이/장르:코미디/등급:18세

20자평:기이하지만 흡입력이 있는 강렬한 연애담(김영진).

작품성★★★ 흥미★★★

내용:평범한 20대 여성 리는 변호사 사무실의 비서로 첫 직장 생활을 시작한다. 그녀의 보스인 중년 변호사 에드워드는 유능하고 매력적인 인물이다. 겉으로 평범해 보이는 수수한 외모의 리는 고통을 당해야 쾌감과 위안을 느끼는 마조키스트. 거꾸로 에드워드는 남을 때리면서 성적 쾌락을 느끼는 사디스트이다.

◆캥거루 잭

◇개봉:9월26일/감독:데이비드 맥널리/주연:제리 오코넬, 앤서니 앤더슨, 크리스토퍼 월큰/장르:코미디/등급:전체 관람가

20자평:캥거루보다 더 펄쩍대는 친구들, 호주의 자연을 누비다.(황영미)

작품성★★☆ 흥미★★★☆

내용:단짝인 찰리와 루이스는 5만달러를 사업 동료에게 전달하라는 찰리의 의붓아버지(갱단 두목) 명령으로 호주의 오지를 찾는다. 갑자기 나타난 캥거루 한 마리가 두 사람이 탄 차에 치인다. 죽은 줄 알았던 캥거루는 돈이 든 재킷을 입은 채 꽁무니를 뺀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