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일]‘특집 TV고백 미안해’ 외

  • 입력 2004년 4월 30일 18시 04분


코멘트
◆특집 TV고백 미안해 <오락·SBS 오후5:00>

잘못을 저지른 사람이 상대방에게 용서를 구하는 프로그램. 제 1화 ‘싸가지 사위’ 편. 15년전 재수생인 황광하씨는 여대생을 만나 연애하지만 예비 장인의 반대로 헤어진다. 하지만 8년 뒤 황씨는 그 여대생과 결혼해 어엿한 사위로 대접받는다. 황씨는 자신이 지난날 그 재수생이었다는 사실을 숨긴 채 상견례했다.

◆장미의 전쟁 <드라마·MBC 오후7:55>

일만과 영심은 처가살이를 조건으로 미란의 결혼을 허락한다. 미연은 수철이 몰래 대출을 받아 동생 수남의 전셋집을 마련해 준 사실을 알고 화낸다. 우연히 이를 본 소현은 수철 대신 앙갚음을 해주겠다며 일부러 미연을 쓰러트린다. 미연을 기다리던 수철은 현우와 함께 퇴근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운이 빠진다.

◆무인시대 <드라마·KBS1 밤10:10>

최충헌은 이의민의 아들들과 중방의 무리도 척결할 의지를 보이고, 명종과 두경승은 최충헌의 야심을 두려워한다. 이의민의 죽음을 확인한 이지순은 중방 대신들에게 최충헌을 제거해달라고 한다. 그러나 최충헌은 명종에게 거사를 공인해달라고 한다. 김약진 최우 최향은 자운선이 보는데서 이지영을 죽인다.

◆교육대토론 <시사·KBS1 밤11:00>

10대 기획중 하나인 특집 ‘학교를 살립시다’를 이틀간 방송한다. 제1편 ‘대한민국 교실에 교육은 있는가’에서는 공교육 위기에 대한 진단 및 원인 분석, 진정한 의미의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 대학 입시제도 개혁 방안을 주제로 토론한다. 문용린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와 서범석 교육인적자원부 차관이 패널로 출연한다.

◆폭풍 속으로 <드라마·SBS 밤10:25>

태국으로 가는 비행기에서 현준과 미선은 앞으로 벌어질 일에 대해서 각오를 다진다. 서울에서는 성철이 일만에게 인주의 근황을 묻는다. 정민은 현준의 뒷조사를 하던 중 미선과 함께 태국으로 간 사실을 안다. 현태는 현준과 미선에게 정연이 자신의 아기를 가졌다고 말한다.

◆세계를 변화시킨 산업제국 <다큐·히스토리채널 밤8:00>

세계 최대 화학 회사인 듀폰사의 업적과 가족사를 소개한다. 듀폰사는 창립자인 이레네 듀폰이 사망한 뒤 알프레드와 헨리 등 두 아들이 경영했으나 적자를 면하지 못했다. 하지만 손자 라모가 화약을 새로 개발해 재기한다. 듀폰사는 이를 기반으로 석유 섬유 자동차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