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사용한 2∼7세 유아 대상 한글 교육 프로그램. 서울대 인지과학연구소와 아리수 미디어가 공동 개발했다. 둘리가 탐정으로 나와 아이들에게 한글을 가르친다. 둘리는 한글을 가르치면서 얻은 글자꽃으로 ‘열무’라는 아이를 성장시켜 엄마를 찾아갈 수 있게 해준다.
◆우리 동요 80년<다큐·MBC 밤11:05>
어린이날 특집 다큐멘터리 2부작. 1924년 윤극영의 ‘반달’이 나온 이래, 한국 창작 동요가 올해 80년을 맞았다. 1920년대 자료 화면과 기사로 한국 동요 80년사를 짚는다. 어린이들의 노래란 뜻의 동요(童謠)를 어린이들이 함께 부른다는 의미의 ‘동요(同謠)’로 새롭게 해석한다.
◆김용만 신동엽의 즐겨찾기<오락·SBS 밤11:05>
‘대결 콘서트 노래만들기’에서는 김용만과 신동엽이 직접 작사 작곡한다. 첫 번째 노래 테마는 구애가(求愛歌). 신동엽과 이휘재는 트로트 스타일로, 김용만 조형기는 록 버전으로 구애가를 발표한다. ‘콤비대결 어깨동무’에서는 MC 커플과 연예계 콤비들이 스피드 오목 대결을 펼친다.
◆생로병사의 비밀<교양·KBS1 밤10:00>
새벽 다섯 시에 일어나는 ‘아침형 인간’에 대한 의학적 진실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 건강에 가장 좋은 기상 시간을 알아본다. 아침형 일반형 저녁형 사례의 일상 생활 차이도 조사한다. ‘아침형 인간’ 실천 이후 당뇨와 부종, 스트레스에 시달린 사례를 통해 문제점과 원인도 분석한다.
◆HD특집다큐-신 디지털 시대<다큐·SBS 밤12:30>
6, 7일 열리는 ‘제1회 서울디지털 포럼’에 앞서 디지털 현황을 점검하는 3부작 다큐멘터리. 1부 ‘생활이 바뀐다’에서는 디지털로 인한 세계 각국의 교육 인터넷 예술 미디어 컴퓨터의 변화를 조명한다. 미국의 ‘종이없는 교실’과 만지고 입을 수 있는 21세기형 컴퓨터의 세계를 살핀다.
◆불새<드라마·MBC 밤9:55>
세훈은 로즈만사와 합작 계약을 성사시킨다. 계약체결 축하 파티 날, 술에 취한 세훈은 지은에 대한 미련과 연민을 감추지 못한다. 미란은 지은을 좋아하는 세훈의 감정을 눈치채고 불안해 한다. 술에 취해 별장에서 나온 세훈은 지은의 호텔방으로 간다. 정민은 호텔에 있는 두 사람을 목격한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