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준 감독. 정준 홍경인 이원종 주연. 2002년작. 지도에도 없는 섬 ‘마이도’. 이곳의 최고령자인 장수해 할아버지의 소원은 “마을 청년중에서 한 사람이라도 대학에 보내 이 섬을 세상에 알리는 것”이다. 고민에 빠진 주민들은 대성 만구 해삼 등 세 청년을 권투 특기생으로 대학에 보내려 한다.
◆엘도라도<만화영화·KBS1 낮12:30>
돈 폴 감독. 드림웍스의 장편 애니메이션. 케네스 브래너, 케빈 클라인 등 유명 배우들이 목소리를 연기하고, 엘튼 존과 한스 짐머가 음악을 맡았다. 16세기 스페인의 한 항구. 사기꾼 툴리오와 미젤은 도박판에서 얻은 지도를 보고, 전설 속의 황금 도시 엘도라도를 찾아 떠난다.
◆어린이날 특집-꿈의 나라<교양·EBS 낮12:45>
EBS어린이 프로그램의 캐릭터인 뚝딱, 번개맨, 뿡뿡, 끼끼가 총출동한다. 기네스 세계 기록을 8개나 갖고 있는 세계적 버블 아티스트 팬양과 이탈리아의 마술사 에릭 로건, ‘아이포스타’의 댄싱팀이 신기한 볼거리로 아이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북청 사자 놀이도 펼쳐진다.
◆특집 자연다큐-백령도 물범<다큐·KBS1 밤10:00>
북위 38도 이남, 백령도 앞 바위섬에 사는 물범(천연기념물 제331호)의 생태를 담았다. 제작진은 지난해 10월 물범 3마리의 머리에 위성 추적기를 달아 이동 경로를 포착했다. 물범들은 백령도에서 북한 해안을 따라 북상한 뒤 중국 발해만으로 이동한다.
◆꼬마천재 위트와 슬라이<영화·MBC 낮12:05>
밥 클라크 감독. 캐서린 터너, 크리스토퍼 로이드 주연. 1994년작. 엘레나 킨더 박사는 유아용품을 생산하는 베이비코의 사장. 하지만 이 회사는 킨더 박사의 비밀 연구소이기도 하다. 그는 유아 천재들의 언어를 해독한 뒤 이들의 지능을 통제해 탐욕스러운 목적에 이용하려 한다.
◆프라임 콘서트<오락·m.net 밤10:00>
지난달초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영국의 팝가수 가레스 게이츠의 콘서트를 녹화 방영한다. 그는 ‘세이 잇 이즌트 소(Say It Isn't So)’ ‘에니원 오브 어스(Anyone of Us)’ 등을 부른다. 한국 가수 테이가 게스트로 초청돼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를 부른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