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을 경인년 거병 이전으로 되돌리겠다”는 최충헌의 말을 들은 명종은 “황제에게 도전한다”며 두경승에게 최충헌을 척살하도록 명령한다. 하지만 최충헌은 명종을 폐위시킬 것을 결심한다. 명종과 두경승은 최충헌을 흥왕사로 유인해 제거하려 하지만 백존유가 이를 사전에 최충헌에게 밀고한다.
◆장미의 전쟁<드라마·MBC 오후7:55>
부부 싸움을 벌인 미연과 수철은 와인 잔을 다정하게 기울이는 미란과 재하 부부를 보며 속을 태운다. 현우는 미연의 병원을 통째로 차지하기 위해 돈줄을 죄어 오며 본색을 드러낸다. 현우는 미연의 생일날 미리 꽃다발을 준비한다. 미연은 어머니가 재하에게만 신경을 쓰자 사위를 차별한다며 다툰다.
◆성인가요 베스트30<오락·iTV 밤10:15>
중학교 교사이자 가수인 조영수씨와 ‘이병원의 음치 클리닉’의 이병원 원장이 출연한다. ‘스페셜 무대’에서는 ‘전선야곡’의 신세영, ‘바닷가에서’의 안다성, ‘홍콩 아가씨’의 금사향, ‘키다리 미스터 김’의 이금희가 추억의 노래를 선사한다. 김혜연과 최유나가 스승의 날 축하 공연도 펼친다.
◆솔로몬의 선택<교양·SBS 오후6:50>
“결혼해 주지 않으면 죽겠다”며 도로로 뛰어들거나 술집에서 시비가 붙은 상대에게 “밤길 조심하라”고 말하는 경우, 협박죄가 성립되는지 따져본다. 아내에게 취직을 강요하는 것도 이혼 사유가 되는지도 알아본다. 주식 투자를 일임받은 증권사 직원이 손해를 초래했을 때 얼마를 배상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짚는다.
◆특집 청소년 원탁토론-스승과 제자<교양·EBS 오후6:50>
이 시대 참스승의 의미를 짚는다. 학교 교육에 대한 불신이 팽배하면서 ‘교사는 있으나 스승은 없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고 청소년들도 이같은 상황에 대해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 진정한 교사의 모습을 비롯해 학교와 학생 간의 신뢰 회복 방법에 대해 토론한다.
◆코미디 하우스<오락·MBC 오후7:00>
‘웃.지.마’에서는 특별 게스트 김경식이 심슨 분장을 하고 조혜련의 첫사랑으로 나타난다. 김미연과 김현철이 각각 심슨의 엄마 아빠로 나온다. ‘노브레인 서바이버’에서는 스승의 날 특집으로 정덕희 교수와 김봉곤 훈장이 함께 한다. ‘십분토론’에서는 ‘교권 추락!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성대모사 릴레이를 펼친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