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26일]‘영웅시대’ 외

  • 입력 2004년 10월 25일 19시 11분


코멘트
◆영웅시대<드라마·MBC 밤9:55>

국대호는 일본 기술자들의 입국 허가를 받지 못해 제당공장 설립에 차질을 빚는다. 태산은 휴전 이후를 내다보고, 정부 공사 중 최대 규모인 고령교 복구 공사 계약을 맺고 공사를 강행한다. 그러나 장마로 물이 불어나는 바람에 어렵게 세웠던 교각이 급류에 무너지고 인부들도 떠내려간다.

◆생로 병사의 비밀<다큐·KBS1 밤10:00>

‘자연이 준 보약-햇빛’ 편. 실내 생활을 주로 하는 20, 30대 젊은 남녀들에게서 골다공증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다. 햇빛만 쬐도 생기는 비타민D는 뼈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실험을 통해 햇빛과 수명 연장의 관계를 알아본다. 우울증과 수면장애환자를 치료하는 핀란드의 햇빛 병원도 소개한다.

◆문화 문화인<교양·EBS 밤11:40>

시인 고은의 작품을 통해 작가적 삶을 입체적으로 조명한다. 창작의 산실인 안성 자택과 집무실을 들여다보고, 시인의 고향 군산도 찾아간다. 고은의 시에 있는 메시지와 예술 세계를 다각도로 해석한다. 고은 시인은 20여년 가까이 쓰고 있는 연작시 ‘만인보’에 대해 이야기하고, 앞으로의 행보도 밝힌다.

◆김용만 신동엽의 즐겨찾기<오락·SBS 밤11:05>

남희석 김제동 정선희 박준형 이윤석 아유미가 출연한다. ‘셀카 짱 콘테스트’에서는 개그맨 박준형과 여자 친구인 개그우먼 김지혜의 데이트 현장, 김제동의 키스 세례를 받은 윤도현의 반응을 엿본다. ‘스타투표 눌러 눌러’에서는 ‘빠라바라바라밤’ 등 남희석의 유행어를 선보인다.

◆최면은 못 말려<오락·Q채널 밤9:00>

최면에 걸린 이들의 행동을 들여다본다. 유명 최면술사인 톱 실버가 여러 곳에 있는 이들에게 최면을 건다. 그 결과, 한 남자는 아이를 낳는다며 진통을 겪고, 한 여자는 비치볼이 쇳덩이처럼 무겁다고 느낀다. 비키니를 입은 여자들을 보고 야한 생각을 할 때마다 자신의 얼굴을 때리는 남자도 있다.

◆대한민국 1교시<오락·KBS2 밤11:00>

‘대한민국 넘버원’에서는 스포츠 에어로빅의 최인영 전 국가 대표와 현직 국가 대표 선수들이 출연한다. 이들은 점프와 푸시 업, 파트너십 등 7가지 기본 동작을 응용해 다양한 에어로빅 동작을 선보인다. ‘국어대국, 나랏말’에서는 듀엣 ‘유리상자’와 김성수 MC몽이 우리말 실력을 겨룬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