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 24일간의 인체 실험’ 편. 환경운동가 윤광용씨(31)는 24일간 패스트푸드만 먹는 실험을 직접 감행했다. 윤씨는 실험을 통해 패스트푸드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으면 몸속 미네랄의 불균형이 초래돼 폭력성을 띠거나 정서 장애를 일으키기도 한다.
◆ 특별기획-이슬람 문화기행<다큐·EBS 밤 10:10>
이슬람의 음식과 식탁 예절을 통해 가치관을 들여다본다. 이슬람교의 안식일인 금요일에 먹는 성찬 쿠스쿠스부터 터키의 시장 골목 아무 곳에서나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 케밥을 소개한다. 이슬람교도의 식탁에 오를 수 없는 돼지 고기와 술에 얽힌 이야기도 전한다.
◆ 김용만 신동엽의 즐겨찾기<오락·SBS 밤 11:05>
윤도현 이훈 김원희 김C 김진 아유미가 나온다. ‘셀카 짱 콘테스트’에서는 탤런트 이훈이 운동하는 장면과 윤도현이 뱃살을 공개한다. 김제동이 안경을 낀 특별한 사연도 보여준다. ‘스타투표 눌러눌러’에서는 ‘난 이 사람이 이렇게 뜰 줄 몰랐다’를 두고 투표한다.
◆ 세계 에이즈의 날 특집 생방송-에이즈, 나는 안전한가<교양·MBC 밤 12:25>
조병희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와 권관우 에이즈퇴치연맹 사무총장이 패널로 나와 에이즈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짚는다. 특히 에이즈에 감염된 남편 때문에 자신과 7살 난 딸까지 에이즈에 걸린 30대 여성이 직접 스튜디오에 출연한다.
◆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드라마·SBS 밤 9:55>
정민은 수인과 현우가 함께 있는 모습을 보고 화가 치민다. 정민은 진아의 도움을 받아 공개모의법정 준비를 진행한다. 정민의 스터디 그룹은 현우 팀이 판례집을 찾지 못하도록 방해 작전을 편다. 정민은 진아에게 “내 아버지가 현우의 아버지 때문에 자살했다”고 털어놓는다.
◆ TV특종 놀라운 세상<오락·MBC 오후 7:20>
‘신 기인열전’에서는 골프장의 그물 공사원 황진영씨(34)의 일상을 담았다. 그는 60m가 넘는 높이의 그물을 맨손으로 타고 올라간다. ‘특종이 간다’에서는 전남 나주에 사는 충견 누렁이를 소개한다. 누렁이는 주인이 시키면 불을 켜고 끄고, 냉장고에서 음료수를 꺼내온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