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은 조산보에 부임하자마자 작은 전투에서 이긴다. 그러나 북병사 이일은 이순신이 보고없이 군사 작전을 펼쳤다며 추궁한다. 이순신은 군졸들이 모르게 자신의 녹봉을 술과 안주로 바꿔 승전 축하연을 베푼다. 이 자리에서 순신은 전투에서 뛰어난 활솜씨를 보인 군졸 백수를 습사수 훈련장으로 임명한다.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드라마·SBS 밤 9:45>
은수가 살던 펜션을 찾은 수진은 장미 어머니에게서 예전에 은수와 현우 사이에 있었던 이야기를 듣고 놀란다. 서울로 돌아온 수진은 지방 출장에 현우와 은수가 함께 간 사실을 안다. 수진은 태민에게 “나는 현우를 포기하지 못하니 태민 오빠가 다 책임지고 일을 마무리 하라”고 소리친다.
◆지구환경 다큐멘터리-빙하<다큐·MBC 밤 10:35>
빙하를 주제로 한 2부작 다큐멘터리. 제작진은 남극 그린란드 알프스 등 세계 각지의 빙하를 1년간 취재했다. 제1부 ‘얼어붙은 지구’에선 빙하의 일생과 빙하가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한다. 얼음 평원과 높이 170m에 이르는 빙벽이 붕괴되는 생생한 화면을 고화질(HD)카메라에 담았다.
◆솔로몬의 선택<교양·SBS 오후 6:50>
교통 사고를 당한 피해자로부터 “괜찮다”는 말을 들은 뒤 고의로 잘못된 전화 번호를 알려 주면 뺑소니에 해당되는지 알아본다. 10만원짜리 옷을 얼마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해야 차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지, 음식점의 서비스가 형편없는데도 별도의 봉사료를 내야하는지도 알아본다.
◆다큐멘터리-북한소녀 현선이와 성연이<다큐·MBC 오후 1:10>
영국 BBC가 2004년 제작한 다큐로 북한의 청소년 체육학교에서 집단 체조 훈련을 하는 박현선(13) 김성연양(11)을 8개월 동안 밀착 취재했다. 이들의 고된 집단 체조 훈련과 학교 생활을 비롯해 상류층에 속하는 이들의 가족, 가정생활, 평양의 거리, 거대한 규모의 집단 체조 공연을 담았다.
◆KBS스페셜-사이언스 21 바이오 혁명<다큐·KBS1 밤 8:00>
첨단 과학의 한 분야인 DNA 연구가 미래 사회에 미칠 영향을 짚는 바이오 혁명 4부작 다큐멘터리. 제1편 ‘무한 생명의 꿈, 줄기 세포’에서는 몸 속에 있는 줄기 세포의 연구 현장을 찾아간다. 이미 줄기세포를 이용해 심근 경색과 척수 손상을 치료하는 방법이 구체화되고 있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