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치매의 날’(21일) 특집 편. 우리나라에선 치매를 질병이 아닌 노화 현상으로 잘못 인식해 환자의 85%가 방치되고 있다.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19년째 돌보는 한 가수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또 알츠하이머형과는 달리 조기에 발견하면 호전 가능성이 높은 혈관성 치매 환자의 투병기를 보여준다.
◆비밀남녀<드라마·MBC 밤 9:55>
영지와 달구를 뒤따라간 준우는 영지네 집을 보고 놀라 집 앞에 멍하니 서 있는다. 도경은 아미에게 전화해 점심을 사겠다며 병원 앞으로 가겠다고 말한다. 한편 준우는 준미에게서 영지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말했다는 사실을 전해 듣는다. 준우는 기쁜 마음에 영지에게 전화를 한다.
◆비 VMA 스페셜<오락·MTV코리아 오후 6:30>
지난달 28일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 아시아 가수 대표로 참석한 가수 비의 모습을 담았다. 한국계 재미교포 VJ 박수진과 가진 인터뷰 모습을 비롯해 한국계 흑인 여가수 에이머리와의 만남, 박진영과 함께 시상식을 지켜보는 모습 등을 담았다.
◆요리보고 세계보고<교양·MBC 오후 5:20>
미국 캘리포니아 주는 아몬드로 유명하다. 세계 생산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아몬드는 음식 재료뿐만 아니라 디저트, 간식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비둘기 고기와 아몬드를 넣어 만든 만두, 닭 가슴살과 아몬드로 만든 닭고기 리소토 등 다양한 요리와 요리사들을 소개한다.
◆웨딩<드라마·KBS2 밤 9:55>
윤수는 진희에게 마음을 내보이고 진희는 감동한다. 처음으로 세나에게 먼저 키스를 한 승우는 한결 편하게 세나를 대하게 된다. 승우와 세나는 결혼 생활의 소소한 행복을 맛보기 시작한다. 세나는 승우가 좋아했던 여자에 대해 궁금해지고 승우 역시 세나에게 사실을 털어놓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옙 1004 콘서트 <오락·Mnet 오후 6:00>
4인조 여성그룹 ‘천상지희’와 이소은, 임정희, 레게 듀엣 ‘스토니 스컹크’가 출연한 결식아동 돕기 자선 콘서트. 이들은 무대 근처 공원을 돌며 모금활동을 벌인다. 또 펑크록 밴드 ‘노브레인’은 ‘넌 내게 반했어’를, 임정희는 ‘시계태엽’을, ‘천상지희’는 ‘오랫동안’을 부른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