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강우석 주연 설경구 정준호
검찰청 최고 꼴통검사 강철중은 총기류 사용도 마다하지 않는 다혈질 검사다. 그런 그에게 ‘명선 재단 이사장 한상우’ 사건이 접수되고 특유의 기질로 ‘나쁜 냄새’를 직감한 강 검사는 자기 담당도 아닌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한상우는 고교 동기. 때마침 명선 재단 큰아들이 숨을 거두고 죽음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면서 강 검사의 수사는 큰 파문을 불러일으키고 이에 철중은 조사인 자격으로 상우를 검찰청에서 마주하게 되는데….
감독 박흥식 주연 정준호, 윤소이
‘명수’와 ‘현수’는 일란성 쌍둥이. 건달 ‘명수’는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 ‘현수’와 비교되며 갖은 구박 속에 지낸다. 잘난 쌍둥이 동생의 부탁으로 체면 구기면서 여자 뒤처리 해 줬더니 이번엔 엄마가 ‘현수’ 대신 군대 가란다. 제대하니 건달 시절 저질렀던 실수가 ‘명수’의 발목을 잡는다. 감옥 들어갔다 나오자마자 또다시 가문을 일으켜 세울 동생 죄를 뒤집어쓰고 다시 별을 하나 더 달아야 할 판이다. ‘현수’의 대타 인생을 살며 꼬이고 꼬이는 명수의 인생….
감독 최동훈 주연 박신양 백윤식 염정아
사기 전과로 출소한 지 한 달, 최창혁은 ‘꾼’들이라면 한번쯤 꿈꾸는 사상 최대 규모의 한국은행 사기극을 벌인다. 사기꾼들의 대부 김 선생, 최고의 떠벌이 얼매, 타고난 여자 킬러 제비, 환상적인 위조 기술자 휘발유를 모은 드림팀. 목표는 같지만 그들은 모두 서로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돈을 훔쳐내는 과정을 중점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돈을 훔치고 나서 조직원들 간에 배신하고 서로를 속이면서 벌어지는 머리싸움이 박진감 넘친다.
감독 존 매든 주연 제프리 러시, 귀네스 팰트로
1593년 촉망받는 신인 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한 줄의 글도 쓰지 못하는 슬럼프에 빠진다. ‘사랑만이 천재성을 되살려 줄 것이다’라는 점성술사의 말에 따라 사랑을 찾아 헤매던 중 연극 오디션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인 한 소년에게 호기심을 갖는다. 그 소년은 다름아닌 남장을 한 부잣집 딸 바이올라. 셰익스피어는 결국 그녀를 향한 사랑이 자극제가 되어 ‘로미오와 줄리엣’을 쓰기 시작한다. 1999년 아카데미상 7개 부문 수상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