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9월 14일 감독 송해성
주연 강동원 이나영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세 번 자살을 기도하다 실패한 유정(이나영)은 고모인 수녀의 손에 이끌려 교도소로 간다. 그곳에서 마주친 사형수 윤수(강동원)가 거칠고 불쾌한 태도를 드러내자 유정은 신경질을 부린다.
20자평 사랑은 상처의 교감임을 말하는 사회성 짙은 멜로. (황영미)
이 장면 침착하게 형장을 향해 걸어가던 윤수. 일부러 신발을 벗으며 1초라도 더 살고 싶은 심정을 드러낸다.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기 직전 “내 얼굴 잊으면 안 된다”라고 유정에게 말하는 그의 모습, 감동적이다.
◆두뇌유희 프로젝트, 퍼즐
개봉 9월 14일 감독 김태경
주연 문성근 주진모 홍석천
장르 스릴러 등급 18세
내용 서로 모르는 5명의 남자가 정체불명의 한 프로젝트에 가담한다. 목적도, 이유도 모른 채 X가 시키는 대로 따라하는 다섯 남자. 드디어 작전 당일 은행에 도착한 이들은 작전대로 일을 처리하지만 작은 실수로 계획에 오류를 남기고 환(문성근)을 만나러 가지만 이들은 환이 살해당한 것을 발견하는데….
20자평 독특하지 않지만 퍼즐 푸는 재미로 보는 누아르 (황영미)
이 장면 다섯 남자의 초조함과 불안감이 극에 달하는 마지막 순간. 이들은 서로를 향해 총을 겨눈다. 그리고 이들의 싸움에 썩은 미소를 짓는 사람이 이들을 향해 걸어오는데….
◆전차남
개봉 9월 7일 감독 무라카미 마사노리
주연 야마다 다카유키, 나카타니 미키,
구니나카 료코
장르 로맨스 코미디 등급 12세
내용 전철 안에서 난동을 부리는 취객이 한 여성에게 다가가 행패를 부리는 것을 본 ID ‘전차남’은 이 여성에게 한눈에 반한다. 객기로 여성을 구한 전차남은 그녀로부터 에르메스 찻잔을 선물 받는다.
20자평 오타쿠의 정체를 알고 싶다면, 이 영화를… .(김봉석) 타자 없이도 완전해지는 오타쿠의 사랑 방식. (강유정)
이 장면 그녀와 헤어질까 두려워하던 전차남. 큰마음 먹고 헤어지자고 말하지만 이내 후회를 하고 그녀에게 달려간다. ‘소심남’에게도 서광이 비칠 것 같은 예감이 감돈다.
◆플라이트93
개봉 9월 8일 감독 폴 그린그래스
주연 오팰 앨러딘, 에릭 레드맨, 벤 슬리니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9·11테러 당시 4대의 피랍 비행기 중 유일하게 실패한 ‘UA 93’ 비행기를 다룬 영화. 새 국장의 취임으로 화기애애한 미국 연방항공국. 그러나 갑자기 ‘AA11’ 민항기가 항로를 이탈하고 관제센터가 교신을 시도하나 응답이 없다.
20자평: 따분한 듯한 영화? 마지막 10분의 긴박감으로 분위기를 압도한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한 명의 레바논인과 세 명의 사우디아라비아인으로 구성된 범인들이 조종석을 탈취한 순간, 공포에 떨던 46명의 탑승객들은 “어차피 죽을 거 뭐라도 좀 해봐요”라는 암묵적 신호를 보낸다.
◆글래스톤베리
개봉 9월 14일 감독 줄리언 템플
주연 콜드 플레이, 라디오헤드,
데이비드 보위, 프로디지
장르 다큐멘터리 등급 15세
내용 1970년 마이클 이비스라는 농부는 1500명의 사람들에게서 1파운드를 받고 자신의 농장에서 주말 내내 팝 가수들의 공연을 볼 수 있게 했다. 이것이 영국의 글래스톤베리 록 페스티벌의 출발점이다.
20자평 ‘글래스톤베리’ 속 자유로운 영혼들처럼 영화도 이런저런 광경을 가감없이 보여 준다. (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첫 장면에 등장한 보험회사 직원의 대사. “전 제 자신을 찾기 위해 이곳에 왔어요.” 영화 속 무질서한 관객들이 왜 그토록 무언가에 홀린 듯 정신없이 몸을 흔드는지 알려준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