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전
개봉: 9월 4일
감독: 김유진
주연: 정재영 허준호 한은정 등
장르: 드라마, 액션
등급: 15세
내용: 1448년 조선의 새로운 화기 개발을 두려워한 명나라는 극비리에 조선의 화포연구소를 습격한다. 연구소 도감 해산은 딸 홍리(한은정)를 피신시키며 신기전 개발의 모든 것이 담긴 ‘총통등록’을 맡긴다. 계획이 실패한 명나라는 사신단으로 위장한 무장 세력을 조선으로 보내 홍리를 찾는다. 무역에 실패하고 재산을 잃은 보부상 설주(정재영)는 세종의 호위무사 창강(허준호)으로부터 거액의 돈과 함께 홍리를 보살펴달라는 부탁을 받고 고민한다.
20자평: 고증과 관계없이 즐겨야 할, 역사 없는 역사물. ★★★ (박유희)
차라리 즐거운 멜로로 밀고 나갔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 (정지욱)
◆맘마미아
개봉: 9월 3일
감독: 필리다 로이드
주연: 메릴 스트립, 피어스 브로스넌, 콜린 퍼스 등
장르: 뮤지컬, 코미디, 로맨스
등급: 12세
내용: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와 단둘이 살고 있는 소피(어맨다 세이프리드)는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 완벽한 결혼을 위해 그녀는 식장에 손을 잡고 들어갈 아빠를 찾고 싶어 한다. 우연히 엄마의 옛 일기장을 발견한 소피는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 샘(피어스 브로스넌), 빌(스텔란 스카르스고르드), 해리(콜린 퍼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소피는 엄마의 이름으로 세 명 모두에게 초대장을 보내고 결혼식 전날 이들 모두가 섬에 도착한다.
20자평: 따지지 않고 보면 눈과 귀가 즐겁다. ★★★ (황영미)
뮤지컬은 힘이 세다. 게다가 아바의 노래라면 더욱더. ★★★☆ (김봉석)
◆지구
개봉: 9월 4일
감독: 알래스테어 포더길, 마크 린필드
내레이션: 장동건
장르: 다큐멘터리
등급: 전체
내용: 생명의 땅을 찾아 나선 동물들의 지구 대장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46억 년 전, 지구의 자전축이 23.5도 기울어지며 지구는 생명을 가질 수 있는 조건을 갖게 된다. 북극곰, 아프리카 코끼리, 혹등고래 등 지구에 사는 수백만의 생명체들은 매년 태양을 따라 멀고 긴 여행을 반복한다. 점점 빨리 녹는 북극해의 얼음, 점점 넓어지는 아프리카의 사막, 점점 먹이가 사라지는 남쪽의 바다를 건너는 이들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20자평: 신기하고 재밌지만 때론 숭고한, 교육용 장엄 생태 드라마. ★★★☆ (정지욱)
어린이에게 꼭 보여주세요. 지구의 희망을 위해서. ★★★★ (동아일보 영화팀)
◆카라멜
개봉: 9월 4일
감독: 나디네 라바키
주연: 나디네 라바키, 야스미네 알마스리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미용실에서 일하는 세 여자의 로맨스를 담았다. 아름답고 매력적인 레얄(나디네 라바키)은 친구 니스린, 리마와 미용실을 운영한다. 유부남 라비와 사랑에 빠진 레얄은 점차 힘겨움을 느낀다. 니스린은 자상한 약혼자를 사랑하지만 연애와 다른 결혼에 대해 고민한다. 외모와 연애에 심드렁한 리마는 어느 날 긴 머리의 여자 손님에게 야릇한 설렘을 느낀다.
20자평: 여성과 사회에 대한 날카롭지만 상처주지 않는 지적이 돋보인다. ★★★ (정지욱) 디테일한 여성 심리와 여성연대 구현이 돋보이는 여성영화. ★★★ (황영미)
①기간 ②장소 ③관람료 ④내용
■ CONCERT
◆전진 콘서트 ‘Together 4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