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플라본 다량 함유된 ‘V라인90 가슴크림’

  • 입력 2008년 11월 17일 02시 49분


이소플라본 다량 함유된 ‘V라인90 가슴크림’… 가슴 볼륨 증가, 갱년기 증상 완화

“뉴턴은 틀렸다(Newton was wrong).”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다는 브래지어인 ‘원더 브라(wonder bra)’의 광고 문구다. ‘중력에 의해 모든 사물은 아래로 떨어진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뉴턴의 만유인력법칙을 역으로 이용해 브래지어의 기능을 강조한 것이다.

원더 브라는 가슴을 올려주는 ‘푸시 업(push-up)’ 효과를 내세우며 브래지어 안쪽에 패드를 넣어 가슴을 풍만하게 보이게 한다. 국내 유명 브랜드에서도 가슴을 ‘업(up)’ 시켜주고 모아준다는 브래지어를 다양하게 출시했다.

결국 이들 브래지어는 일종의 ‘눈속임’에 불과하다. 특히 풍만한 가슴이 여성미와 섹시함의 핵심요소로 평가받는 요즘 브래지어를 이용한 눈속임만으로는 만족스럽지 않은 것이다.

작은 가슴으로 고민하다 풍만한 가슴을 갖기 위해 가슴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을 감행하는 여성들도 있다. 그러나 가슴확대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 후 고통이 크고 위험해 적잖은 여성이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다.

수술이 아닌 방법으로도 가슴을 탄력 있게 만들고 볼륨을 ‘업’ 시키는 화장품이 최근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 신이 여성에 내린 선물 ‘푸에라리아’

‘푸에라리아(Pueraria)’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태국 북부지역에서만 자라는 콩과 식물이다. 정확한 학술명은 ‘푸에라리아 미리피카(Pueraria Mirifica)’.

태국에서는 옛날부터 여성의 노화를 막는 신비의 물질로 여겨 ‘여성을 위해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불렀다. 푸에라리아를 오랫동안 사용해 온 태국 북부지역의 여성들은 현재까지도 피부가 유난히 희고 늙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태국 정부와 왕실은 푸에라리아를 국가 차원에서 본격적으로 개발했다. 또 푸에라리아의 해외 반출을 막기 위해 보호 식물로 규정하고 원료의 수출을 막았다. 현재까지도 푸에라리아는 농축액의 형태로만 수입이 가능할 뿐 종묘 수입은 불가능하다.

푸에라리아의 효능은 1998년 태국의 와이처 박사가 저명한 과학 저널 ‘네이처’에 관련 임상실험 논문을 발표하면서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임상실험은 태국의 유명 성형종합병원인 얀히 병원에서 17∼60세 여성 4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푸에라리아 성분을 바르는 시험 결과 2주일에서 3개월 사이 80% 이상 여성들의 가슴이 부풀어 오르면서 탄력이 생겼다.

○ 콩보다 이소플라본 성분 40배 많아

이런 효능을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푸에라리아에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인 이소플라본은 여성의 노화를 막고 우울증, 골다공증 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소플라본은 유방암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에스트로겐과 달리 부작용이 없는 천연성분이어서 안전성도 높다.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화학구조로 돼 있으면서 체내 흡수율이 높아 에스트로겐을 대체할 수 있는 성분.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는 이소플라본을 하루 25g 이상 섭취할 것을 권장할 정도다.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대두가 유명하다. 푸에라리아에는 대두보다 약 40배가 많은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다.

○ 보르피린, 아로마 오일 첨가로 효과 높여

최근 푸에라리아 원액을 원료로 한 가슴크림이 출시됐다. 2000년부터 푸에라리아를 이용한 가슴크림을 만들어 온 21C 생활건강의 ‘V라인90 가슴크림’이다.

V라인90 가슴크림은 푸에라리아 농축 성분이 전체의 90%에 달한다. 10%나 15%가량이 함유되어 있는 기타 제품에 비해 함유량이 현저히 높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는 것이 V라인90 가슴크림 개발자인 21C 생활건강 정주석 대표의 얘기다.

이 크림에는 푸에라리아 성분 외에도 보르피린 성분이 함유돼 있다. 보르피린은 프랑스에서 발견된 백합과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지방세포 증식을 돕는 역할을 한다. 85% 지방세포 조직과 15% 유선조직으로 이뤄진 가슴이 발달하는 것을 돕는다.

이 외에도 아로마 오일 5가지가 첨가됐다. 이 가운데 로즈 오또 아로마 오일은 생리 불순이나 생리 전 증후군 같은 여성 질환에 효능이 뛰어나다. 또 피부에 발랐을 때는 리프팅 효과를 낸다. 제라늄과 일랑일랑 등의 아로마 성분은 피로를 풀어주고 긴장을 완화시킨다.

○ 일본에서도 인기

푸에라리아를 원료로 한 가슴크림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기다. 일본에서는 이미 4조 원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푸에라리아를 이용한 가슴전문 관리 숍이 성행할 정도.

정 대표는 “8년간의 노하우가 집약된 고기능성 제품인 V라인90 가슴크림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수술 없이도 볼륨 있고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들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정 대표는 “국내 시판 중인 가슴크림 가운데는 푸에라리아 원료 성분이 낮아 효과가 쉽게 나타나지 않거나 흡수력이 떨어져 피부에 스며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제품도 있다”면서 “이 때문에 가슴크림을 사기 전엔 원료 성분의 함량과 다른 첨가물 내용을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승재 기자 sjda@donga.com

※V라인90 가슴크림은 인터넷 쇼핑몰(www.gasum.co.kr)과 홈쇼핑에서 판매 중. 21C 생활건강은 검게 변한 유륜을 밝은 핑크색으로 만들어 주는 자연성분의 에센스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문의 02-3448-4766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