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단의 섬 민통선(이기환 지음·책문)=60년이 넘도록 사람의 출입이 통제돼 있던 비무장지대에는 주상절리, 폭포 등 아름다운 자연 외에도 김유신 허준 등 다양한 위인들의 일화가 얽힌 문화유산이 남아 있다. 민통선과 비무장지대 문화재를 다양한 사진과 함께 소개했다. 1만8500원.
◇영어 상영관(이미도·진영출판사)=460편의 외화를 번역한 저자가 영화로 영어 공부하는 법을 소개한다. 공부도 놀이처럼 즐겁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그는 ‘러브 액츄얼리’, ‘귀여운 여인’ 등 50개의 영화를 소개하고 거기에 나오는 표현을 정리했다. 1만3500원.
◇레드 제플린(존 브림 지음·뮤진트리)=‘세상에서 가장 헤비한 밴드’ 레드 제플린 결성 40주년과 재결합을 기념하며 발간된 책. 결성부터 해체, 재결합까지를 연대기순으로 정리했다. 음반 재킷 이미지, 활동 당시 사진, 레드 제플린에 관한 기고 등도 함께 담았다. 5만5000원.
◇그건 정말 트라이였어!(기영노 지음·미래를 소유한 사람들)=111번째에야 우승한 골프선수 마크 윌슨, 경기가 끝난 뒤에는 양 팀이 같은 샤워실을 사용하도록 할 정도로 ‘노 사이드 정신’을 강조하는 럭비 등 감동적인 스포츠 이야기를 통해 인생의 교훈을 전한다. 1만 원.
◇이공계 연구실 이야기(유영제·동아시아)=연구실에서는 그동안 한 번도 발견되지 않았던 세균을 배양해 치료법을 알아내야 하기도 하고, 아무리 같은 방법으로 실험을 해도 다른 결과가 나올 때도 있다. 열정과 고뇌 등 연구실의 삶을 흥미롭게 소개. 1만2000원.
◇영화기획제작(권영락 이순일 장일 지음·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서울예술종합학교, 한국방송통신대의 현직 교수들이 영화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 이론적인 내용 외에도 실제 영화 ‘홀리데이’ 제작 관련 자료들이 함께 실렸다. 8000원.
◇바다기담(김지원·청아출판사)=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바다와 관련된 민담과 설화가 많다. 각 지역에서 채록한 설화를 모은 책. 용왕님, 은혜 갚은 물고기, 바다를 호령한 영웅의 이야기 등이 담겨 있다. 1만3000원.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