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석당학술원 인문과학연구소는 19일 오후 3시 부산 사하구 동아대 사회대 8층 춘추관에서 미국 미시간주립대 생명과학윤리연구소와 공동으로 ‘인문학과 의학의 소통’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손춘희 동아대 교수가 ‘연명치료중단의 윤리적 문제’, 이상목 동아대 교수가 ‘연명치료중단의 의사결정 문제’, 주디스 앤드루 미시간주립대 교수가 ‘의학교육 속의 인문학’을 발표한다.
■ 국립중앙박물관은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결혼이민여성이 회화를 통해 우리 문화와 자국 문화를 비교하고, 연극 놀이를 통해 우즈베키스탄의 문화를 이해하고, 외국인 노동자들이 염색과 금속공예로 한국문화를 접하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각각의 일정은 홈페이지 참조. www.museum.go.kr. 02-2077-9293
■ 올해 시인 이상 탄생 100주년을 맞아 ‘이상 시인의 밤’이 19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예장동 ‘문학의 집·서울’에서 열린다. 유자효 시인이 사회를 맡고 시인 겸 문학평론가인 장석주 씨가 이상 시인의 삶과 문학세계에 관해 강연한다. 테너 이인학 서울시립대 교수의 공연과 시 낭송, 김말희 임항수 안용관 씨의 이상 시 낭송 공연도 마련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