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별 체형 커버하는 수영복 선택법

  • Array
  • 입력 2010년 7월 16일 13시 57분


패션에디터 박혜영의 스타일 코치!

[Fashion Styling]


해변의 계절, 여름! 비키니는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다. 자신의 체형에 맞는, 자신의 결점을 커버하는 수영복을 선택한다면 누구든 부담 없이 멋지게 비키니를 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내 체형과 어울리는 비키니 선택 포인트 제안.

체형별 수영복 제안

자신의 체형을 제대로 알고 장점은 부각시키고 결점은 커버할 수 있는 수영복을 입는다면 완벽한 몸매의 소유자도 부럽지 않게 될 것이다.

Type 1. 중앙 집중, D 라인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슴이나 엉덩이 족에 프린트가 포인트가 될 만한 디자인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Do 허리 밴드가 넓어 뱃살을 가려주는 비키니, 허리에 과감하게 커팅이 들어간 원피스 수영복, 가슴이나 엉덩이 족에 프린트를 준 수영복.

Styling 골반에 걸치는 숏팬츠를 입거나 속이 은은하게 비치는 원피스를 함께 연출하면 결점 커버는 물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벨트 장식이 포인트인 수영복. 리플레이
▲ 벨트 장식이 포인트인 수영복. 리플레이

Type 2. 허벅지, 엉덩이 등 하체 비만형
상의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이 좋다. 연한 컬러의 톱과 짙은 컬러의 하의를 매치하거나 화려한 디자인이 가미된 톱을 입으면 시선을 위로 집중시킬 수 있다.

Do 허벅지 끝부분까지 과감하게 노출된 하이레그 수영복, 하단에 프릴이 달린 브리프, 잔잔한 프린트의 수영복.

Don’t
긴 랩스커트-하체를 최대한 가린다고 긴 랩스커트를 입으면 하체가 더 뚱뚱해 보일 수 있다.

원피스 수영복, 비비드한 컬러 혹은 체크무늬의 하의 - 다리를 도드라져 보이게 한다.
허리에서 끊어지는 디자인의 수영복- 엉덩이를 더욱 커 보이게 한다.

Styling 허벅지와 엉덩이를 동시에 커버할 수 있는 랩스커트를 매치하면 좋다. 다리를 완전히 커버해 주는 선드레스 역시 굿!

▲ 깅엄체크 비키니. 타미힐피거
▲ 깅엄체크 비키니. 타미힐피거

Type 3. 밋밋하고 빈약한 가슴
가슴을 중앙으로 모아 줄 수 있는 홀터넥 비키니가 베스트. 화려한 프린트, 가로 스트라이프, 가슴선을 돋보이게 해주는 입체적인 패턴의 톱 역시 볼륨감 있는 가슴으로 보일 수 있다.

Do 리본, 프릴, 셔링 디테일의 브라 톱, 과감한 플라워, 화려한 그래픽의 수영복, 깊은 V 네크라인과 홀터텍의 브라 톱, 하드캡이나 와이어가 내장되어 있는 브라톱

▲ 프릴 디테일이 큐트한 비키니. 에린브리니에
▲ 프릴 디테일이 큐트한 비키니. 에린브리니에

Type 4. 큰 가슴, 상체 비만형
가슴을 충분히 감싸주는 스타일을 선택한다. 끈으로 된 톱보다는 넓은 밴드가 있는 것을 선택하고 가슴 모양을 확실히 받쳐주는 와이어가 있는 톱을 선택하자. 짙은 컬러, 심플한 디자인의 상의는 가슴이 작아 보이는 축소 효과가 있다.

Do U라인의 네크라인이나 홀터넥 브라 톱의 비키니, 화려한 패턴이나 디테일이 가미된 수영복, 하와이언 프린트 등 화려한 프린트의 브라 톱

▲ 화이트 도트 프린트의 비키니. 타미힐피거
▲ 화이트 도트 프린트의 비키니. 타미힐피거



Type 5. 작은 키, 짧은 다리
상의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과 대담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컬러풀한 원색이나 화려한 프린트의 톱으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허벅지 끝부분까지 과감하게 노출된 하이레그 수영복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한다.

Do 밑위 길이가 아주 짧은 브리프, 허리 쪽이 컷팅된 원피스 수영복

Don’t 핫팬츠나 스커트-노출하는 것이 부끄럽다고 수영복 위에 덧입으면 다리가 짧아 보인다.

▲ 다리가 과감하게 노출된 하이레그 수영복. 파파야
▲ 다리가 과감하게 노출된 하이레그 수영복. 파파야



Box Tip
‘플러스’하면 한 층 스타일 업 할 수 있는 아이템


오버사이즈 프린트 드레스

단색의 수영복 차림이라면 기하학적인 빅 사이즈의 프린트 등 눈에 띄는 프린트가 가미된 드레스를 레이어드해 입으면 세련된 이미지로 연출해 준다.

맥시 드레스
플라워 패턴, 트로피컬 패턴 등의 맥시 드레스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개성 있는 룩을 완성시켜준다. 수영복 위에 레이어드해서 입으면 완벽한 바캉스룩 완성.

대담한 액세서리
스타일링의 마무리는 액세서리. 수영복과 함께 볼드하고 컬러풀한 뱅글과 이어링, 화려한 헤어 액세서리 등을 매치하면 한층 세련되어 보일 뿐 아니라, 체형 결점이 있다면 액세서리로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다.

▲ 시원한 블루 컬러 이어링. 샤틀리트(위) 컬러풀한 헤어 스트랩. 꼴레트 말루프(아래)
▲ 시원한 블루 컬러 이어링. 샤틀리트(위) 컬러풀한 헤어 스트랩. 꼴레트 말루프(아래)


글·박혜영<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사진·제품협찬 타미힐피거 02-546-7764, 파파야 02-546-7764, 리플레이 02-546-7764
샤틀리트 02-511-4128, 꼴레트 말루프 02-582-7495, 에린브리니에 02-545-5134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