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선 볼 때 상대방의 행동 중 제일 싫은 행동은? 정답은 '배경에만 관심 보이는 여자, 자기 이야기만 하는 남자'.
이 같은 내용은 결혼정보회사 레드힐스(www.redhills.co.kr)가 10월 25일부터 2일까지 자사의 온라인 회원 1100명(남 541명, 여 55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서 나타난 것이다.
'맞선 볼 때 상대방이 하는 행동 중 제일 싫은 행동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남자 회원의 36.6%는 '연봉, 가족 관계 등 배경에만 관심 보일 때'를, 여자 회원의 36.9%는 '공감하지 못하는 이야기나 자기 이야기만할 때'를 각각 1위로 꼽아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다음은 남성의 경우 '내 질문에 단답형으로만 대답할 때' 27.5%, '연예인, 드라마 등 신변잡기 이야기만 할 때' 21.4%, '시계를 보거나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는 등 자꾸 딴 짓을 할 때' 8.1%, '계산을 할 때 갑자기 딴 짓하며 나에게 미루는 것이 보일 때' 6.3% 등의 순으로 대답했다.
여성의 경우 '상대방이 잘난 척 할 때' 30.8%. '주도적으로 이끌지 못하고 계속 내 의견을 물을 때' 17.2%, '당당하게 더치페이를 요구할 때' 10.2%, '에티켓에 벗어나는 행동을 할 때' 5.0% 등의 순을 보였다.
이 회사의 관계자는 "맞선 자리는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자리인 만큼 말투나 행동 하나하나가 큰 영향을 미친다"며 "맞선 본 상대에게 계속 거절을 당한다면 혹시 자신의 무의식적인 행동이나 말이 상대방에게 불쾌함을 준 것은 아닌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