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1 고구마와 단호박은 껍질을 제거한 뒤 사각으로 깍둑썰기 하여 쪄낸다. 삶은 다음 레몬즙을 살짝 뿌려 준비해 둔다. 2 두부, 크림치즈, 마요네즈, 플레인 요거트, 레몬즙, 소금, 설탕, 후추를 모두 준비하여 믹서에 간 후 냉장고에서 차갑게 보관해 둔다. 3 2의 소스에 1의 내용물을 넣고 버무린다. 4 아몬드 슬라이스는 달군 팬에 살짝 볶아낸 뒤 토핑으로 얹는다.
Cooking Tip! 1 물에 삶는 것보다 쪄내는 것이 고구마와 단호박의 맛과 향이 더 풍부하다. 2 순두부는 수분이 많으므로 경두부나 부드럽고 수분기가 적은 연두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만·들·기 1 양상추는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차갑게 보관해둔다. 마른 표고는 불린 다음 가늘고 길게 채 썰고 포고버섯 양념에 버무린 다음 팬에 볶아 식혀 놓는다. 2 황백지단은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한다. 게맛살은 먹기 좋게 길게 찢어 준비한다. 3 분량의 씨겨자 소스 재료를 넣고 만들어 준다. 4 또띠아에 소스를 바르고 양상추를 깐 후 볶은 표고버섯, 양파, 채썬 황백 지단, 게맛살을 김밥 싸듯 줄줄이 놓은 다음 돌돌 말아준다.
Cooking Tip! 1 또띠아가 붙지 않을 때는 마지막 부분에 소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2 시판용 허니머스타드를 사용해도 좋다. 정리·박미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aammy1@naver.com> 이민경<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mklee117@gmail.com> 요리·김수인 도움주신 곳·채소가 맛있다(파워북 02-730-141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