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문화
[더우먼동아 뷰티 아이템] 예뻐진 친구의 비밀을 찾았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 만들기 3단계 대작전
Array
업데이트
2011-01-04 15:19
2011년 1월 4일 15시 19분
입력
2010-12-31 11:05
2010년 12월 31일 11시 05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코멘트
개
뉴스듣기
프린트
여자들은 길고 숱이 많은 속눈썹을 갈망한다. 인조 속눈썹을 붙이기도 하고, 속눈썹 연장술을 받아서라도 매력적인 속눈썹을 만드는데 공을 들인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수술을 하지 않았음에도 어딘가 모르게 예뻐 보인다면 속눈썹을 유심히 살펴보자. 속눈썹만 길고 풍성해도 눈이 1.5배는 크고 또렷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제껏 속눈썹을 길어보이게 하려고 효과 좋은 마스카라에만 의지했다면 다음에 제시하는 방법을 시도해보자. 어느새 길고 풍성한 속눈썹이 된다.
Step 1 속눈썹 한 올도 소중히~ 자극은 금물!
속눈썹이 자주 빠져 숱이 없다면 평소 생활 습관을 돌이켜보자. 눈을 자주 비비거나 렌즈로 인해 눈 상태가 좋지 않다면 속눈썹의 모근이 자극을 받아 쉽게 약해질 수 있다.
세안 시 자극이 적은 오일 타입의 클렌징이나 아이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지우고, 손바닥을 눈에 대고 20초 동안 지그시 누른 뒤 눈 주위의 뼈를 따라 꼭꼭 눌러가며 지압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건강한 속눈썹을 만들 수 있다.
Step 2 길고 튼튼하게 만드는~ 속눈썹 영양제 바르기
속눈썹은 머리카락에 비해 뿌리가 얕아 쉽게 빠지고 85%는 자라지 않는 상태로 존재한다. 나이가 들면 점점 더 활성화율이 떨어지고 속눈썹 자체의 힘이 약해진다.
속눈썹을 건강하고 길게 가꾸기 위해서는 영양제를 꾸준히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속눈썹 영양제는 메이크업할 때 마스카라 전 단계에 바르거나 아침저녁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른다.
Step 3 아찔한 속눈썹 만드는 마스카라 테크닉
속눈썹을 건강하게 가꿨다면 이제 아이 메이크업으로 돋보일 차례. 속눈썹이 짧은 직모라면 롱래시와 컬링 효과가 있는 타원형의 납작한 브러시의 마스카라를, 속눈썹 숱이 적다면 롱래시와 볼륨 기능이 있는 풍성한 브러시의 마스카라를 선택한다.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 뷰러로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면 길고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속눈썹 뿌리와 중간, 끝부분으로 나눠 집어주면 컬이 꺾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진다.
브러시에 액이 덩어리진 마스카라를 그대로 바르면 속눈썹 부위에서 뭉치기 쉬우므로 마스카라액에서 브러시를 꺼낼 때 양을 조절하거나 티슈에 내용물을 살짝 묻혀 여분의 마스카라액을 덜어내고 사용한다.
눈을 아래로 향한 뒤 속눈썹 위쪽에서 아래로 마스카라를 바른 다음 눈을 들어 속눈썹 안쪽에서 위로 눈썹을 올려주듯 발라준다. 이때 브러시를 지그재그로 가볍게 움직이면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짧은 속눈썹은 마스카라 브러시를 세워 끝부분으로 바른다.
글·박미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aammy1@naver.com>
사진·문형일<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모델·이한솔
도움주신 곳·DHC 080-7575-333
www.dhckore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추천해요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대통령실, 내달 개각설에 “상당한 물리적 시간 필요”
5만원 제주 숙소 1100만원 결제한 中관광객…‘원화-위안화’ 착각
산후조리원 사망 영아 부모 폰에 수상한 흔적…살인 혐의로 수사 전환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