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헤어스타일을 변신하고 싶어 거울 앞을 매일 서성인다면, 미용실에 가기 전 가르마 먼저 바꿔보는 것이 어떨까? 가르마 하나만 바꿔도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다는 사실! 헤어디자이너 차홍(차홍 아르더 원장)씨에게 스타들의 가르마에서 찾은 뷰티 노하우를 들었다.
“이마 라인이 드러나는 볼륨감 있는 올백 스타일은 잔머리들이 페이스라인을 가려 얼굴이 더욱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얼굴이 둥글거나 각진형에 잘 어울리는 올백 스타일의 묶음 머리는 발랄하고 상큼한 느낌의 대표적인 동안 헤어스타일이다.
앞머리 없이 머리를 모두 뒤로 넘겨 부담스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얼굴형이 둥글거나 각진 경우 더욱 추천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 머리를 뒤로 넘겨 턱선을 모두 드러내면 얼굴형이 더욱 예뻐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올백 스타일의 묶음 머리를 연출 할 때는 생머리는 스타일링이 힘들기 때문에 모발에 볼륨 있게 웨이브를 넣어주는 것이 좋다. 웨이브는 뿌리부터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넣는다. 머리를 묶을 때는 힘 있게 모발을 모아 묶은 뒤 손을 집게 모양으로 해 잔머리와 함께 조금씩 잡고 빼주는 것이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secret beauty tip 사람마다 어울리는 가르마 방향이 있을까? 얼굴형에 따라 가르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계란형은 앞가르마, 둥근 얼굴은 옆가르마가 가장 잘 어울린다. 지그재그 가르마의 경우 모든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헤어디자이너 차홍은… CHAHONG ARDOR(차홍 아르더)의 원장으로 한지민, 박하선, 임수정 등 톱스타들의 헤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SBS ‘스타킹’에 출연해 ‘셀프 동안 헤어법’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글·박해나<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phn0905@gmail.com> 이지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kylove07@naver.com> 도움주신 곳·차홍 아르더 02-3445-852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