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강현의 제주도 이야기(주강현 글·조혜주 그림·아이세움)=부제는 ‘어린이 제주 인문서’. 현직 제주대 석좌교수로 30여 년간 제주를 연구해 온 저자가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풀어냈다. 초등 고학년. 1만2000원.
우주를 누벼라(이지유 글·오정택 그림·사파리)=천문학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태양계 구석구석을 살피면서 우주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질서를 쉽게 정리했다. 초등 저·중학년. 1만5000원.
아빠의 일기장(유지은 글·조현숙 그림·좋은책어린이)=“아빠가 왕따였다고?” 아빠의 일기장을 보고 아빠의 과거를 알게 된 동우. 동우는 자신 때문에 반에서 왕따가 된 마루를 떠올려 본다. 초등 저학년. 8500원.
맑은 하늘, 이제 그만(이욱재 글, 그림·노란돼지)=이웃마을과 전쟁을 하면서까지 우물을 지키려는 아프리카 수단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국의 어린이가 물을 콸콸 흘려보내며 양치를 할 때 수단의 아리 남매는 사막을 가로질러 물을 길으러 간다. 5세∼초등 저학년. 1만1000원.
우리는 친구(그웬 밀워드 글, 그림·미래i아이)=단짝인 곰과 새. 곰은 부지런하지만 새는 곁에서 빈둥거리기 일쑤. 겨울날 새는 추위에 떨다 남은 땔감을 몽땅 써버리고 나무를 구하러 간 곰은 돌아오지 않는데…. 사람에게 친구란 어떤 의미일까. 3∼7세. 9000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