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위에 시간을 묻다(최금녀 지음·문학세계사)=길 위에 삶이 있고 시가 있었다. 인도, 네팔, 몽골 등 낯선 곳들을 돌며 건져낸 삶의 편린들이 눈부시다, 찬란하다. 이국적 향기가 가득한 시와 산문을 모은 시인의 여섯 번째 시집. 1만3000원.
오정희의 이야기 성서(오정희 지음·여백)=국내 대표적 여류작가인 저자는 10년 동안 성서를 풀어쓰며 신실한 신앙을 키웠다. 리듬감 있게 넘어가는 ‘이야기’로 재탄생한 성서가 한결 친근하게 다가온다. 1만3800원.
○ 학술
냉철한 머리, 뜨거운 가슴을 앓다(변형윤 윤진호 지음·지식산업사)=원로 경제학자 변형윤 서울대 명예교수의 삶과 사상, 사회 참여 활동을 되돌아본 대화록. 2만 원.
어느 낙관론자의 일기(기 소르망 지음·문학세계사)=발전에 대한 확고한 믿음, 낙관론자로 잘 알려진 저자가 2009년부터 올해까지 이어진 여행 일정을 따라 날짜순으로 작성한 일기를 모았다. 1만5000원.
○ 인문
마지막 마음(나형수 지음·경천)=전직 언론인인 저자가 암 수술을 받은 지 10년째 되는 해, 죽음에 대한 공포를 극복한 뒤 죽음에 대한 철학적 사색을 엮은 책. 1만4000원.
동물해방(피터 싱어 지음·연암서가)=1975년 처음 출간된 이래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동물 해방 운동의 바이블. 실험실과 공장식 농장 등 동물이 처한 환경을 알려 동물에 대한 태도의 전환을 촉구하고 잔혹 행위를 금하도록 이끈다. 2만 원.
일상에서 철학하기(로제 폴 드르와 지음·시공사)=딱 20분만 존재하는 세상 살아보기, 카페테라스에서 투명인간 되기, 까맣게 잊었던 장난감과 재회하기. 책이 시키는 엉뚱한 짓들을 하면 철학자가 될 수 있을까? 저자가 외친다. “당신이 하고 싶은 대로 철학하세요!” 1만3000원.
○ 실용·기타
해독 주스(서재걸 지음·맥스미디어)=스트레스와 소화불량, 변비로 우리 몸에 매일매일 쌓여가는 독소를 빼주는 자연 치료법을 소개한다. 1만4500원.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는 마법의 말 30(요시모토 쇼코 지음·맥스미디어)=‘엄마 공부교실’의 창설자인 저자가 소개하는, 부모와 아이를 위한 대화 사전. 1만1500원.
현장리포팅과 방송스피치(강성곤 지음·형설출판사)=방송 현장에서의 리포팅 기법, 인터뷰 기술, 스피치와 화법 등 방송 실무 이론을 담았다. 1만8000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