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건강을 위해 당장 버려야 할 나쁜 습관 8가지’를 소개했다. 해당 매채에 따르면 버려야 할 습관 8가지에는 얼음 깨물어 먹기, 구부정한 자세, 손톱 물어뜯기, 콘택트렌즈 착용하고 자기, 손가락 마디 꺾기, 야식, 알람 무시하고 자기, 에너지 드링크 마시기 등을 꼽았다.
버려야 할 습관 8가지 중 얼음을 깨물어 먹는 습관은 치아건강에 해로우며 구부정한 자세는 요통, 두통, 만성피로의 원인이 된다. 또한 세균이 가득한 문이나 컴퓨터를 만진 후 손톱을 물어뜯는 것은 세균을 그대로 먹는 것과 같은 일이다.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잠이 들면 눈이 산소를 공급받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이 반복되면 각막에 치명적인 영구 손상이 올 수도 있다. 또한 손가락 마디를 꺾는 습관도 장기적으로 반복할 시 손가락 골절과 인대파열의 위험이 있으며 야식을 먹는 습관은 신진대사를 방해해 건강에 해롭다.
알람을 두세 번 끄고 다시 자는 습관은 충분한 수면을 방해해 건강에 좋지 않으며 잠들기 전 침대에서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을 만지작거리는 것도 버려야 할 습관 중 하나로 꼽혔다.
또 에너지 드링크에 의존하는 습관도 좋지 않다. 체력이 떨어졌을 때는 산책을 하거나 찬물 샤워를 하고 참치 샌드위치 등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
해당 매체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행동하는 버려야 할 습관 8가지를 전하며 금주나 금연 같은 장기계획보다는 사소한 습관들을 하나씩 줄여나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