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이 2013년 ‘3월의 읽을 만한 책’ 10권을 선정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문학, 역사, 아동 등 10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좋은책선정위원회’를 만들어 매달 ‘이달의 읽을 만한 책’을 선정하고 있다.
‘3월의 읽을 만한 책’은 10명의 ‘좋은책선정위원회’ 위원이 한 권씩 선택한 도서로 철학, 과학, 예술, 교양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다.
특히 '창비세계문학' 12번째 권으로 작가 로런스의 대표 단편들을 새로 번역해 한 데 모은 ‘패니와 애니’(D. H. 로런스, 백낙청, 황정아 역/창비), 디지털 기기를 내려놓고 우리 뇌가 휴식하고 재정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한다고 말하는 ‘멍 때려라!’(신동원/센추리원)가 눈에 띈다.
그 외에 인간에 의해 발생하는 사건인 ‘X-사건’에 대해 분석한 ‘X-이벤트’(존 L.캐스티, 이현주 역/반비), 문헌과 답사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참파문명’에 대해 분석한 ‘잊혀진 문명 참파’(서규석/리북), 서커스의 현란한 곡예와 묘기를 다채롭게 구성해 아이와 어른이 함께 볼 수 있는 동화책 ‘기이하고 기묘한 서커스’(은미/느림보)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에서 볼 수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선정, ‘3월의 읽을 만한 책’
1 패니와 애니 (D. H. 로런스/백낙청, 황정아, 창비) 2 잊혀진 문명 참파 (서규석, 리북) 3 거부당한 몸 (수전 웬델/강진영, 김은정, 황지성, 그린비) 4 식민지 유산, 국가 형성, 한국민주주의(1, 2)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책세상) 5 유대인 이야기 (홍익희, 행성비) 6 멍 때려라! (신동원, 센추리원) 7 콘서트 고어 (하은경, 열음사) 8 X-이벤트 (존 L. 캐스티/이현주, 반비) 9 엄마도 상처받는다 (이영민, 웅진지식하우스) 10 기이하고 기묘한 서커스 (은미, 느림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