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한 닭고기 육질이 된장과 만나 맛깔스런 구이 반찬이 된다. 노릇하게 구운 닭다리는 구수하면서도 살짝 달콤한 맛이 돌아 밥 반찬으로 제격! 재료 껍질 벗긴 닭다리살 250g, 붉은고추 1/2개, 청양고추 1개, 마늘 2쪽 ▷ 양념 올리브오일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 양념장 된장 1큰술, 맛술 1큰술, 다시마물 2큰술
요리하기 1. 닭다리살은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기고 기름이 있으면 잘라낸다. 두꺼운 부분은 칼로 저며 얇게 편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 후 10분 정도 재운다. 씨를 뺀 고추와 마늘은 굵게 다진다. 2. 양념장의 양념으로 된장 소스를 만든다. 밑간한 닭고기에 된장 소스 1/2 분량을 넣고 버무려 1시간 가량 재운다. 불고기처럼 미리 재워도 된다. 3. 팬에 올리브오일 1 큰술을 두르고 재운 닭다리살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닭다리살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남은 1/2의 된장 소스를 넣고 조리듯이 굽는다. 5. 다진 고추와 마늘을 넣고 국물이 걸쭉하도록 졸인다.
Cooking Tip! • 닭고기의 양이 많으면 된장 소스를 넉넉히 만들어 간을 조절하세요 • 된장 양념은 돼지고기와도 잘 맞아요. 기름이 적은 부위를 선택해 다진 마늘, 청양고추, 된장으로 버무려 볶은 다음 마지막에 참기름을 살짝 넣고 섞으면 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