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report 실루엣, 패턴, 소재, 컬러 등 달라진 룩이 등장하는 9월은 패션계에서 새 학기 시작과 다름없다. 올 시즌은 어떤 아이템이 유행할까 궁금하다면 참고할 것. 트렌드세터가 되고 싶은 이라면 놓쳐선 안 될 키워드 10가지를 엄선했다.
Check It Out 여름 내내 옵티컬 프린트, 기하학 프린트 등 다채로운 패턴의 향연이었다면 가을엔 클래식 체크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글렌, 타탄, 깅엄 등 다양한 체크가 있지만 그중 스코틀랜드 전통 프린트인 타탄체크의 귀환을 눈여겨봐야 한다. 지방시처럼 체크와 플라워 프린트를 매치하거나 타미힐피거처럼 각기 다른 체크를 믹스매치하는 등 체크 프린트 활용법 역시 과감해졌다. 모스키노는 레드 컬러 타탄체크를 승마라는 모티프로 재해석해 위트 있는 룩을 연출했고 스티브J&요니P는 클래식한 체크를펑키한 무드로 풀었다.
Cocoon Silhouette 이번 시즌의 모델들은 아빠의 옷장에서 훔쳐 입은 듯 자신의 보디보다 두 배는 큰 오버사이즈 코트를 입고 캣워크에 올랐다. 실루엣은 단연코 코쿤이 대세. 모양이 벌레의 누에고치처럼 둥그스름해‘코쿤’이라고 불린다. 매니시함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어깨만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떨어지는 라인이다. 오버사이즈 코쿤 실루엣 의상을 근사하게 스타일링하려면 함께 매치할 아이템을 간결한 핏으로 선택해 부해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