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는 올리브 열매, 뭉근한 불에서 오일에 담가 익힌 마늘오일, 손으로 찢어서 넣는 신선한 바질과 함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식재료다. 이 파스타는 신선한 생토마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로 이탈리아 남부지역에서 즐겨 먹는다. 토마토를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긴 후 과육과 씨를 모두 사용하는데 이때 약불에서 천천히 끓여야 토마토의 신선한 맛을 유지할 수 있다.
나폴리 지역풍 요리|요리시간 60분
재료(1인분) 스타게띠 100g, 바질잎 1줄기, 자주색 올리브 3개, 이탈리안 파슬리 약간, 곁들임용 방울토마토 2개 생토마토소스(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g 50, 마늘 5개, 양파 30g, 작은 방울토마토 10개, 잘 익은 이탈리아 빨간 토마토 5개, 뮤띠 토마토찹 200g, 설탕 5g, 소금과 후추 약간)
생토마토소스 만들기 1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향을 낸 후 마늘을 꺼낸다. 2 다진 양파를 볶다가 방울토마토, 다진 토마토 과육, 다진 토마토 주스, 토마토찹 순으로 넣어 약불에서 서서히 수분을 줄인다. 3 소금과 향초, 당도에 따라 설탕이 첨가 여부를 결정해 조미한다. 4 얼음 중탕에 식힌다.
만들기 1 면을 알 덴떼로 삼아 20℃로 유지한다. 2 믹싱볼에 생토마토 소스, 향초, 올리브, 바질, 파슬리, 생올리브를 넣고 에멀젼한다. 3 면과 소스를 함께 버무려 접시에 담아낸다. ‘셰프 안토니오의 파스타’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