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t's say 옷 잘 입는 사람의 옷장 속이 궁금하듯 뷰티 전문가의 화장대 위, 파우치 속이 궁금한 것은 당연지사. 뷰티 고수가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인지 슬쩍 엿보기 위해 뷰티 북 저자 5인을 만났다. 더불어 그들만의 시크릿 뷰티 팁도 들었다. 2만원으로 메이크업을 쇼핑하라 저자 김지현(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흔히‘옛말에 틀린 말 하나 없다’고 하지만 옛말에도 틀린 말이 있다는 것을 김지현 씨가 증명했다. ‘2만원으로 메이크업을 쇼핑하라’로 싼 게 비지떡이라는 저가 화장품의 선입견을 깨트린 것. 고가 제품만 고집하지 않으니 그의 뷰티법에 더욱 귀 기울이게 된다. 일주일에 두 번은 빠뜨리지 않고 시트 마스크를 하는 그는 마스크 전 꼭 거쳐야 하는 관문이 있다고 덧붙였다.
“일주일에 이틀은 입자가 미세한 알갱이가 들어 있는 각질 제거제로 각질을 정리한 뒤 시트 마스크 팩을 해요. 하루는 스크럽을 사용하고 그 다음 날은 시트 마스크를 하는 식으로 하루 걸러 진행하면 피부에 자극을 줘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어요.” 수면 부족으로 인해 혈색이 안 좋거나 푸석한 날엔 메이크업 전 5~10분 정도 팩을 하는데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장미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한다. 여름엔 가벼운 텍스처의 크림으로 마무리하지만 건조한 겨울엔 세안 후에 바이오 오일 한 방울로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는다. 너무 많이 바를 경우 번들거릴 수 있으니 양 조절은 필수. 제아무리 좋다는 스킨케어를 열심히 해도 근본적인 얼굴 골격이나 모양새는 바꿀 수 없으니 간단한 메이크업 비법으로 성형 메이크업을 하는 것도 그만의 뷰티 테크닉이다. 동그란 눈매는 아이라이너를 눈꼬리보다 길게 빼서 그려 교정하고 돌출입은 메이크업 베이스로 립 라인을 없앤 뒤 립컬러를 안쪽에서 바깥으로 그라데이션해 바르면 교정 효과가 있다. 장소협찬·재클린(02-3448-0505) | 헤어·최선엽(재클린)
김지현’s 베스트 코즈메틱
1 “푸석한 건성 피부라도 에어쿠션 하나면 윤기 나는 도자기 피부로 거듭날 만큼 수분감이 풍부해 강력 추천!”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SPF 50+/PA+++ 메이크업 후 덧발라도 자연스럽게 윤기 나는 피부로 표현할 수 있다. 30g(15g×2개입) 4만원대. 2 “펜슬 아이라이너지만 워터프루프 제품이라 지속력이 뛰어나죠. 크리미한 텍스처로 발림성도 좋아 원하는 라인을 쉽게 그릴 수 있어요.” 미샤 M 슈퍼-익스트림 워터프루프 소프트 펜슬 아이라이너 라인을 장시간 지속시키는 스펀지 팁 애플리케이터가 내장된 오토 타입 펜슬 라이너. 0.3g 8천8백원. 3 “피부가 목마르다는 신호를 보낼 때마다 수시로 뿌려 수분을 공급해요. 미네랄이 함유돼 피부에 좋고 수분감이 풍부해요.” 이니스프리 그린티 미네랄 미스트 제주 무농약 녹차수가 피부 속 수분을 채우는 무에탄올 저자극 미스트. 120ml 1만4천원. 4 “세월의 흔적을 지우기 위해 스폿 에센스를 눈가, 이마, 입가 등 주름이 생긴 곳곳에 사용해요. 휴대하면서 수시로 발라주죠.” 이니스프리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참미역과 모자반에서 얻은 성분이 피부 재생을 돕는다. 25ml 3만3천원. 5 “소이현의 잇 컬러인 일명‘강남 핑크’. 10만 개 판매를 돌파한 명성답게 발색이며 컬러며 좋아하지 않을 수 없어요. 기분 전환하고 싶은 날 포인트 컬러 메이크업용으로 안성맞춤.”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크리미틴트 M PK376 캐시미어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입술에 스며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3.4g 3만5천원. 6 “짙은 아이라인만으로 커다란 눈망울을 표현하기엔 2% 부족해요.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을 더해 인형 눈을 완성해보세요. 뷰러의 최강자 시세이도라면 인형 속눈썹쯤 문제없어요.” 시세이도 뷰러 탄성력 높은 고무가 속눈썹을 아찔하게 올려준다. 1만원대. 7 “짙은 컬러로 입술에 포인트 주는 메이크업이 올 시즌 트렌드예요. 펜슬 타입은 입술의 경계선을 넘지 않고 그릴 수 있어 초보자에게도 좋죠.” 나스 드래곤 걸 벨벳 매트 립 펜슬 특수 실리콘 성분이 컬러를 오랜 시간 지속시키고 보습성분이 함유돼 립밤 없이도 촉촉함을 유지한다. 2.4g 3만5천원. 8 “자극 없는 클렌징을 원한다면 사용해보세요. 오이 추출물을 함유해 클렌징 후 진정 효과가 있어요.”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피부 지질과 비슷한 글리세롤 에스테르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자극 없이 세정한다. 250ml 2만5천원. 9 “명품 브랜드의 젤 아이라이너 못지않은 지속력과 발림성을 자랑해요.” 토니모리 백스테이지 젤 아이라이너 펄블랙 틱소트레픽젤을 사용해 매끄럽게 도포되고 고정력이 뛰어나 번짐없이 오래간다. 4g 8천5백원. 10 “베이스와 프라이머 겸용 제품으로 바쁜 아침에 이것 하나면 단숨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에뛰드하우스 스윗레시피 베이비슈 베이스 2호 베리슈 미세한 펄 입자가 혈색 없는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1만1천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