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중앙연구소의 다이어트 프로젝트팀은 ‘다이어트303’ 개발을 위해 지난 14년간 살과의 전쟁을 펼쳐왔다. 2000년 대상㈜ 중앙연구소는 처음 다이어트 프로젝트팀부터 꾸려,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신체와 체질에 대해 탐구해 왔다.
기존의 다이어트 관련 성분인 HCA나 CL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내세워 왔다. 이와 달리 신소재인 L-카르니틴은 지방 연소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획기적인 소재다. 몸속에 들어온 지방은 스스로 에너지로 전환되지 못하고 L-카르니틴과 결합해야 하기 때문이다.
체내 지방은 L-카르니틴과 결합해야 미토콘드리아로 이동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축적된 지방의 연소를 촉진한다. 하지만 L-카르니틴은 체내에서 충분한 양이 합성되지 못한다. 우리가 L-카르니틴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대상㈜ 중앙연구소 다이어트 팀은 이렇게 지방 연소에 직접 관여하는 L-카르니틴을 제품화하기 위해 힘써왔다. 그 결과 지난해 5월 L-카르니틴 신소재 제품화에 성공했다.
L-카르니틴의 놀라운 기능은 임상시험 결과에서도 입증됐다. 이탈리아 카타니아대에서 80명을 대상으로 30일 동안 이 소재를 섭취하게 한 시험 결과, 동일한 식사량에도 평균 약 3kg의 체지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물실험 결과에서도 지방연소 증가 및 내장지방 감소가 확인됐다. ‘다이어트303’의 제품명도 이러한 시험 결과에 기인했다.
이러한 L-카르니틴의 흡습성을 보다 개선시킨 성분이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다. 대상㈜ 중앙연구소는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의 획기적인 기능에 주목해 연구를 시행하고 제품화에 성공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개별인정을 받았다.
대상웰라이프 ‘다이어트303’은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여 방송 3회 모두 매진을 기록, 출시 3주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서도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대상㈜ 중앙연구소 한재갑 연구실장은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다이어트 소재 중 하나다”며 “인체시험을 통해 효과가 규명된 만큼, 실패할 확률이 적어 다이어트로 스트레스를 겪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다이어트303’은 체지방 감소 효과에 집중함과 동시에 다이어트 시 필요한 기초 영양소도 함께 함유하고 있다. 하루 세 번 섭취로 무리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운동이나 식사 조절을 병행했을 때 더욱 효과적이다. 가격은 2개월분 1세트(1000mg×90정×4개)가 19만8000원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