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인접한 곳에서 야외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경기 고양(일산)에 위치한 ‘플랜테이션(www.theplantation.co.kr)’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서울 도심에서 40분이면 도착한다.
2만여 평의 대자연 위에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플랜테이션은 가든 웨딩 및 각종 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고, 넓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야유회와 모임, 기업 워크숍까지 다양한 행사가 가능하다.
플랜테이션의 강점은 내부시설 그 자체가 볼거리라는 것이다. 플랜테이션은 2만평의 넓은 대지 위에 조성된 힐링 스팟이다. 산책로를 따라 나무와 꽃들이 잘 가꿔진 아름다운 조경과 함께 독특한 외관의 레스토랑 ‘자운제’와 ‘가스트로’, ‘가든 숍’이 어우러져 있다. 이 건물들은 건축대상을 받았을 만큼 그 자체가 예술품이라 할만하다.
피크닉존에는 참나무숲 체험숲길, 천연잔디광장, 가든숍, 키즈풀 등이 있다. 주말에는 허브토분 페인팅, 미니가든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이들이 직접 흙을 만지며, 화분에 꽃도 심고 초록 잔디 위에서 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여름에는 키즈풀도 운영되고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 플랜테이션 내에 위치한 자운제 ‘갤러리울’에서는 1년 내내 상설로 전시회를 개최해 많은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4월부터 6월1일까지는 <임근우 초대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주말에는 잔디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세미클래식 콘서트가 개최된다.
한편, 플랜테이션에서는 글램핑을 즐길 수 있다. 글램핑은 글래머러스와 캠핑의 합성어로, 글래머러스한 캠핑, 즉 편안하고 럭셔리한 캠핑을 뜻한다. 캠핑장비 없이 몸만 떠나면 된다. 텐트와 캠핑 장비 일체, 바비큐 및 조식까지 모두 제공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