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다양성을 가진 곳 대만을 처음으로 방문한다면 이 아름다운 섬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모습에 놀라게 된다. 풍부한 역사적인 배경과 다양한 지역과 출신들이 만들어낸 문화들, 특히 새로운 문화의 계속적인 발전 속에서도 관습과 전통을 보전하면서 구성된 문화는 국립박물관에 소장된 훌륭한 문화 유산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중국 문화의 복합체인 용산사와 천후궁, 그리고 조천궁 같은 유명한 사원, 독특한 지역 축제와 토속 의식 행사와 같은 지방 경극의 특색과 향토음색을 융합하여 현대적인 작업과 특수효과로 중국과 대만문화의 전통과 창조적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다.
가는 항공편으로는 매일 KE, OZ, CX, TG 등 많은 항공편이 있으므로 합리적으로 적절한 시간에 맞는 항공편을 활용할 수 있다. 개별여행 또는 개인단체 여행은 테마별로 구성해서 움직이는 게 좋은데 ‘에코그린+힐링 테마’로 온천, 산악, 생태, 마사지 등을 엮을 수 있다. 온천 테마는 풍부한 지열자원을 이용한 냉온천, 열온천, 탁온천, 해저온천 등 100여 곳에 달하는 온천에서 자연경관을 즐기면서 온천수에 몸을 담그는 여행.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온천을 통해 휴식과 건강을 체험하는 힐링의 장점이 있다.
생태 테마는 세계적으로 귀중한 종들이 서식하고 번식하는 다양한 자연환경을 갖고 있는 아리산, 우라이, 컨딩 국립공원을 추천한다. 산악 테마로는 넓은 초원과 울창한 삼림, 맑고 투명한 호수 등 빼어난 경관과 원주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위산 등반, 아리산 하이킹을 추천하다.
관광지로는 엄청난 규모의 소장품과 역사를 자랑하는 국립고궁박물관, 주인의 취향이 묻어나는 융캉제에서의 망고빙수나 만두집 딘타이펑, 타이베이 101빌딩 등을 들 수 있다. 이외에도 제1야시장인 스린야시장, 구립중정기념당, 총통부 등 낭만과 추억의 관광지가 있다. 현재 스쿠터항공으로 값싸게 여행할 수 있는데 가투어스(070-4272-1514)가 패키지 29만9000원(항공기만 이용 시 19만9000원)부터의 저렴한 가격에 3일, 4일 상품들을 선택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