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 Dining
특급호텔 레스토랑 12곳 추천 ‘2015년 최고의 건강 메뉴’
& 전문가가 일러주는 건강 효능
《 특급 호텔에서 추천한 최고의 건강 메뉴를 생활 칼럼니스트 이지은 씨가 직접 맛보고 생생한 체험기를 썼다. 또한 단국대 대학원 식품 영양 전공 계수경 교수가 이들 건강 음식의 효능을 일러주었다. 편집자 주 가격은 모두 세금과 봉사료 포함. 메뉴와 가격은 호텔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
싱가포르에서 먹던 바로 그 맛!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칠리크랩 & 페퍼크랩
싱가포르를 여행하면서 맛보았던 크랩 요리를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 칠리크랩과 페퍼크랩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요리로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이들은 한 번씩 먹어보았을 정도로 인기다.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싱가포르에서 맛보았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이유는 베트남에서 직수입한 머드크랩을 사용하기 때문. 머드크랩은 열대나 아열대 기후에 서식하며 살이 통통하게 차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걀을 넣은 토마토칠리 소스에 볶은 칠리크랩은 달콤하면서도 새콤하고 끝 맛은 은은하게 매콤하다. 다양한 맛이 전해지는 칠리소스는 함께 나오는 꽃빵에 찍어 먹거나 자스민 라이스에 비벼먹으면 맛이 일품이다. 페퍼크랩은 후추로 맛을 내 매콤하면서도 스모키한 향이 느껴지며 한층 더 고급스러운 풍미가 전해진다. 살이 가득 차오른 크랩을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마치 싱가포르에 온 듯한 착각마저 든다.
가격 칠리크랩· 페퍼크랩 각 14만9000원(2인 기준)
문의 및 예약 02-2250-8143
건강효능
머드크랩은 지방 함량이 적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고단백질식품으로 기력회복을 돕는다. 칼슘, 인, 철 등 무기질이 풍부하며 체내의 뭉친 피를 풀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특별한 날 즐기는 맞춤 요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더비스트로’ 가회 한식 코스
특별한 모임을 원하는 이들에게 맞는 커스터마이즈드 다이닝 ‘가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식, 중식, 일식 코스 요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과 사케 무료 서비스도 있다.
건강 메뉴로는 한식 코스 요리가 단연 인기다. 밤을 듬뿍 넣은 단호박죽과 해물잣즙채 등 전채요리를 시작으로 인삼, 채소를 곁들인 게살 밀쌈 전병과 표고버섯, 애호박, 새우를 넣은 삼색전이 정갈하게 세팅된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단호박죽이 속을 부드럽게 달래주며 밀쌈 전병은 영덕산 게살과 채소가 달콤한 홍시소스와 어우러져 맛이 뛰어나다. 메인 요리로는 갈비구이와 궁중신선로, 왕새우찜과 전복 요리가 차려진다. 갈비구이는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이 나며 궁중 신선로는 미나리와 은행, 고기완자 등의 맛이 충분히 우러난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왕새우찜과 전복 요리는 신선한 재료 그대로의 맛이 전해진다. 전복은 완도산 전복을 사용한다. 5가지 반찬과 밥을 먹고 디저트로 마무리한다.
가격 가회 한식 코스 8만8000원
문의 및 예약 02-531-6604
건강효능
궁중 신선로의 미나리는 피를 맑게 하는 식품으로 이뇨와 배변작용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한다. 간 기능을 개선하며 해독효과가 있다. 은행의 징코플라톤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한다.
귀한 재료로 차려내는 건강식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천산’ 스페셜 보양식
향긋한 해삼 볶음을 곁들인 통보양찜과 비타민 채소가 함께 나오는 송이 녹두당면 통전복 구이, 간장소스 로브스터테일찜이 대표적이다.
통보양찜은 부드러운 해삼과 아삭한 숙주나물, 버섯이 홍초 소스와 어우러져 새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낸다. 생해삼보다 영양 흡수율이 높은 건해삼을 사용했다. 원기회복에 뛰어난 전복을 넣어 만든 구이는 쫄깃한 전복과 부드러운 녹두 당면이 섞이는 식감이 재미를 더하는데 고소한 맛이 입안에 퍼지다 매콤하게 마무리된다. 고수와 생강채 등으로 풍미를 더한 로브스터 테일찜은 쫀득한 로브스터 살과 발효 간장 소스가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매혹적인 맛을 전한다. 황기, 구기자, 녹각 등으로 맛을 낸 소스를 뿌린 푸짐한 중국식 한우 스테이크는 고기 마니아라면 꼭 맛보길 권한다. 보양 메뉴는 2월 28일까지 런치 또는 디너 세트로 준비된다.
가격 런치 세트 6만1000원부터, 디너 세트 11만원부터
문의 및 예약 02-3440-8141
건강효능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즐겨 먹었던 바다의 보약 전복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파란 빛이 도는 내장에는 영양분이 농축돼 정력제로 알려져 있다.
중국 황제가 먹었던 보양식
더팔래스 호텔 서울, ‘서궁’ 구황부추 요리
중국 본토 음식을 한국인 입맛에 맞춰 재해석해 만드는 서궁에서 ‘구황부추’를 이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구황부추는 중국에서 황제에게만 진상했던 진귀한 재료로 중국 북경에서만 재배된다. 노란빛을 띄며 겨울철 특히 맛이 좋다. 부추를 활용한 요리는 런치와 저녁 세트 메뉴로 또는 단품 요리로도 맛 볼 수 있다.
코스 메뉴는 수프로 시작한다. 송이버섯 향이 진한 해산물 삭스핀 수프는 맑은 국물이 속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완도산 해삼과 송이버섯이 함께 나오는 해삼송이 요리도 훌륭한 보양식이다. 구황부추와 함께 맛보면 맛이 배가 된다. 특히 직접 만든 두부를 튀겨 만든 자가 일품 두부는 엄지를 척 들어 올릴 만큼 맛이 뛰어나다. 마치 부드러운 카스테라를 먹는 느낌인데 아삭한 부추와 함께 어우러지는 식감이 좋다. 부추잡채는 기름에 볶아 부드러워진 부추와 고소한 한우 등심이 고소한 맛을 내는데 백련초를 넣은 꽃빵과 함께 먹으면 세상 어느 것도 부럽지 않다. 2월28일까지.
가격 런치 코스 8만5000원, 디너 코스 13만원, 단품 5만8000원부터
문의 및 예약 02-2186-6921
건강효능
구황부추는 겨울철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강장식품이다. 몸을 따뜻하게 해 냉증이나 신경통에 효과적이다. 알리신 성분이 피로회복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 스태미너를 증진시킨다.
건강 식재료로 차린 샐러드 뷔페가 인기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올리보’ 이탈리아 음식
이탈리아인들이 즐겨먹는 소박한 음식들을 최상급 올리브오일을 사용해 조리해 건강한 맛을 낸다. 특히 주중 런치에는 다양한 샐러드와 건강 식재료들을 맛 볼 수 있는 샐러드 뷔페를 이용할 수 있다. 오븐에 구운 토마토 아티초크, 구운 버섯과 마늘, 그라나파다노 치즈 등의 샐러드와 샐러리, 브로콜리, 토마토 등 신선한 생채소 등이 차려진다.
단품 음식 역시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이용해 맛을 냈다. 게살을 곁들인 루꼴라 샐러드는 신선한 채소와 담백한 게살에 발사믹 소스를 믹스해 맛이 상큼하면서도 신선하다. 송로버섯향의 포르치니 수프는 맛도 뛰어나지만 향을 음미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징어와 홍합, 새우, 흰살 생선살을 넣은 해산물 리조토와 허브향이 나는 광어구이 등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해 여성들에게 특히 추천할만하다. 광어구이는 조개육수로 만든 소스가 잘 어우러지며 담백한 맛을 낸다. 파스타는 생면으로 만들어 오랜 시간 지나도 불거나 소스가 스며들지 않아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피자는 화덕에 직접 구워 도우가 바삭하다.
가격 게살 곁들인 루꼴라 샐러드 2만4000원, 송로버섯 향의 포르치니 수프 1만6500원, 해산물 리조토 2만9000원, 조개소스 광어구이가 포함된 런치 세트 6만5000원
문의 및 예약 02-6282-6765
건강효능
광어는 저지방,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항산화작용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성인병을 예방한다. 피부를 윤기있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주방장이 엄선한 특별 메뉴
르네상스 서울, ‘가빈’ 겨울 건강 특선 요리
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이 꽁꽁 얼었다면 영양 가득한 산라탕으로 다스리는 것을 추천한다. 채소와 두부, 송이버섯과 전복 등 몸에 좋은 재료를 가득 넣은 중국식 수프로 담백한 국물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진한 송이버섯 향이 입맛을 돋우며 양념 맛이 강하지 않고 재료 각각의 맛과 향이 살아 있다.
해삼과 삼겹살찜은 가빈의 인기 메뉴다. 부드럽게 조리한 삼겹살과 해삼, 비타민이 풍부한 청경채가 함께 나온다. 담백하면서도 고소하고 간장 소스의 은은한 달콤한 맛이 입안에 오래도록 머무른다. 칠리소스로 맛을 낸 로브스터는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로브스터 살만을 발라 조리해 먹기도 편하며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는다. 킹크랩을 갈릭 소스에 버무려 만든 간풍 킹크랩은 은은한 마늘 향이 쫀득한 게살과 잘 어우러진다.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신선한 재료의 맛을 살린 한식 요리를 선보인다. 요리를 주문하면 커다란 볼에 당근, 파프리카, 겨자잎, 상추 등 신선한 채소가 풍성하게 담겨 나온다. 잣이나 땅콩, 7년 숙성 된장, 꿀을 넣어 만든 고소한 맛의 디핑소스에 찍어 먹으면 good!
인기 메뉴는 갈비와 갈치조림, 해물뚝배기다. 갈비는 호주산 청정갈비를 사용하며 키위, 사과 등으로 맛을 낸다. 과일의 은은한 단맛이 돌아 맛이 깔끔하다. 제주산 갈치를 사용한 조림은 특별 제조한 육수로 맛을 내 감칠맛이 뛰어나다. 갈치의 모양을 유지하며 가시를 제거하고 살만 발라 조리해 먹기도 수월하다. 관자와 새우, 전복 등을 가득 넣은 해물뚝배기는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다시마, 멸치 등을 오래 우려 국물 맛을 냈다.
식사 후에는 건강 음료도 맛보길 권한다. 블루베리와 바나나, 두유를 넣어 만든 안티옥시던트 스무디와 비트뿌리, 당근, 생강을 넣어 만든 헬시 바디 주스는 마시면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것이 느껴진다.
가격 갈비구이 5만원, 제주 은갈치조림 4만원, 해물뚝배기 3만6000원, 헬시주스 1만9000원
문의 및 예약 02-2016-1209
건강효능
갈치는 양질의 단백질 식품으로 소화기가 약한 사람에게 좋은 영양 공급원이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며 기혈을 보충한다.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준다.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일식 요리
리츠칼튼 서울, ‘하나조노’ 런치 코스
신선한 식재료의 고유한 맛을 살린 런치 코스는 일식 요리의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방장 특선 코스는 토마토전복샐러드, 맑은 수프, 도미와 다랑어, 방어 등 제철 생선회, 구이와 튀김, 도미조림이 차려진다. 샐러드의 전복은 완도산을 사용하며 상큼 달콤한 포도씨유소스가 더해져 입맛을 돋운다. 생선회는 신선도가 매우 뛰어나다. 도미는 살이 쫀쫀하고 쫄깃한 맛이 나며 방어는 부드럽고 고소해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초밥이 메인으로 구성된 초밥 특선 코스도 알차다. 토마토 전복 샐러드와 3종 생선회, 구이, 8종 초밥, 새우 튀김 우동이 차례로 나온다. 초밥은 한치, 성게알, 피조개, 참치살 롤 등이 차려지는데 고소한 맛의 성게알을 듬뿍 올린 초밥은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초밥에 사용하는 생선과 해산물은 천연 소금과 얼음, 청주로 24시간 저온 숙성한 후 만들어 비린 맛이 없고 맛도 뛰어나다.
가격 주방장 특선 코스 13만원, 초밥 특선 코스 11만원
문의 및 예약 02-3451-8276
건강효능
토마토의 붉은색소인 라이코펜은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해 암을 예방하고 특히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중국 장수왕 건륭황제가 즐겨먹던 요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금룡’ 보양식
대표 메뉴는 건륭사보탕이다. 육수에 해삼과 전복, 생선 부레 등 진귀한 해산물과 약재를 넣어 조리했다. 보통 탕은 끓여내는 것이 일반적인데 건륭사보탕은 찌는 방식으로 조리해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살렸다. 생선 부레는 부드럽게 익어 입에서 살살 녹으며 송, 죽생이 등 버섯이 조화롭게 향을 내며 입안에 다양한 풍미를 전한다. 국물 맛은 담백하며 재료의 맛이 조화롭게 잘 우러나있다. 한 그릇만으로도 힘이 불끈 솟아나는 듯한 느낌이다.
검은콩 소고기 일품두부도 인기다. 중국에서 로딩콩이라 불리는 발효된 검은 콩을 사용해 소스를 만들었다. 발효콩을 사용해 영양 성분의 흡수율도 높다. 소고기를 곁들여 조리하는데 부드러운 두부와 고소한 소고기의 궁합이 잘 맞는다. 두반장을 섞은 소스는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매운 맛이 감돌아 국물까지 싹싹 비우며 먹게 된다.
금룡은 중국 4대 요리이자 미각의 르네상스로 불리는 광동 요리를 기반으로 중국의 장수왕 건륭황제가 즐겨먹던 진귀한 요리들을 재해석해 선보인다. 가격 건륭사보탕 10만원, 검은콩 소고기 일품두부 5만원
문의 및 예약 02-450-4512
건강효능
송이버섯은 위장 기능을 돕고 기운의 순환을 촉진하며 항암 작용이 있다. 해삼은 최고의 강장제로 손꼽히는데 콘드로이친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해 염증발생을 억제하며 푸코이단 성분은 항암 효과가 있다.
영양 균형 맞춰 차린
콘래드 서울, ‘37 그릴 앤 바’ 런치 코스
프리미엄 등급의 소고기와 유기농 닭, 오리, 해산물 그리고 신선한 채소를 그릴이나 오븐에 굽거나 삶는 등 간단하게 조리해 식재료 풍미를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런치 코스는 스타터와 메인, 디저트로 구성됐다. 스타터는 세미 뷔페 스타일로 노르웨이산 연어 타르타르, 모차렐라 샐러드, 참치 니수아즈 샐러드, 시저 샐러드, 스페니쉬 오믈렛 등이 준비된다. 샐러드는 소스 맛이 강하지 않고 재료 자체의 신선한 맛과 향을 살렸다.
메인 요리는 채끝 등심 스테이크, 프랑스 오리가슴살 구이, 연어구이, 해산물 필라프 라이스 등에서 선택할 수 있다. 건강에 좋은 메뉴로는 연어구이와 오리가슴살 구이를 추천한다. 연어구이는 껍질까지 바삭하게 익혀 내며 그린 허브와 홍삼 베어네즈의 상큼한 소스 맛이 입안에 은은하게 전해진다. 오리구이는 등심 스테이크와 비슷한 맛이 나는데 양파와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다. 고기 요리에는 아스파라거스와 샐러리, 매시 포테이토 퓨레 등을 곁들여 영양 균형을 맞췄다. 가격 37 그릴 런치 코스 5만9000원
문의 및 예약 02-6137-7110
건강효능
오리는 체내 수분대사를 원활히 하고 몸을 정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골라 먹는 재미가 가득
세종 호텔, ‘황궁’ 황궁 셰프 특선 코스
50가지 요리 중 9가지 요리를 직접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코스다. 2인 이상, 주중 저녁 및 주말 점심, 저녁에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샐러드부터 고기, 해산물, 식사, 디저트, 후식까지 준비됐는데 셰프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담겨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개성 있는 음식들이 다양하다. 강릉 초당두부의 속을 파고 송화단과 채소로 속을 채운 후 과일 소스를 뿌려 만든 샐러드, 홍식초로 육류의 기름기를 없애 담백한 맛을 살린 홍식초 샤브샤브, 건관자와 게살, 송이버섯 등을 다진 후 생표고버섯 안에 넣어 만든 게살호품 두부 요리, 가지와 해산물이 어우러진 광동식 해산물 가지 두부는 독특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자장면도 건강한 맛으로 선보인다. MSG를 전혀 넣지 않고 닭육수와 소고기를 넣어 볶은 춘장으로 맛을 낸 백세 자장과, 중국 된장인 황두장으로 맛을 내 담백하면서 달콤한 하얀 백세 자장이 그것! 황궁 셰프 특선 코스는 2월28일까지.
가격 황궁 셰프 특선 코스 5만5000원, 백세 자장 1만3000원
문의 및 예약 02-3705-9240
건강효능
가지의 보라색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을 튼튼히 한다. 체열을 식혀 고혈압인 사람에게 좋다. 두부의 이소플라본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한다.
제철 재료로 파워 업!
The-K호텔, ‘더 파크’ 겨울 특선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에는 매생이, 굴, 과메기, 미나리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건강 요리들이 가득하다. 속을 따뜻하게 달래줄 뜨끈한 국물 요리도 준비됐다.
싱싱하고 탱탱한 제철 굴을 활용한 굴죽과 굴보쌈은 영양도 풍부하지만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굴죽은 불린 쌀과 굴을 참기름에 살짝 볶아 고소한 맛을 냈다. 부드럽게 잘 삶아진 돼지고기와 굴을 배추에 얹어 먹는 보쌈은 입 안에서 느껴지는 식감이 매력적이며 달콤 매콤한 양념 맛도 일품이다. 여성들에게는 매생이죽을 추천한다. 칼로리가 낮으며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미식가들이 겨울 대표 식품으로 꼽는 과메기도 있다. 아삭한 미나리와 함께 맛보면 바다 향과 미나리 향이 어우러지며 입안에 생기를 더한다.
조개탕, 샤브샤브 등의 국물 요리는 맛이 담백하고 시원해 느끼한 요리를 먹은 후 입안을 깔끔하게 마무리하기 좋다. 겨울 특선은 2월 28일까지. 가격 주중 점심 3만9000원, 저녁 4만3000원, 주말 5만2000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