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차돌박이덮밥 바쁘고 지칠 때면 유명 레스토랑 요리보다 어머니가 손수 차려준 집밥이 그리워진다. 먹다 남은 밥과 고기만 있다면 차릴 수 있는 단출한 요리! 차돌박이에 대파를 가득 넣고 볶은 건강한 한 끼 식사로 허기진 속을 달래보자.
INGREDIENTS 차돌박이 200g,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카놀라유 약간씩, 대파 흰 부분 1대, 마늘종 2줄기, 표고버섯 2개, 밥 1공기, 굴소스∙설탕 1큰술씩
HOW TO MAKE 1. 볼에 차돌박이와 간장, 다진 마늘,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린 다음 30분간 재운다. 2. 대파는 3등분해 심지를 제거하고 흰 대 부분만 곱게 채썰어 찬물에 담가둔다. 3. 마늘종은 잘게 썰고 표고버섯은 기둥을 제거해 얇게 편으로 썬다. 4. 카놀라유를 두른 팬에 ③을 넣고 볶다가 ①을 넣고 재료가 익을 때까지 볶는다. 5. 채썬 파는 물기를 짠 다음 밥과 함께 ④에 넣고 섞듯이 볶는다. 6. ⑤에 굴소스와 설탕을 넣고 한 번 더 볶아 완성한다.
COOKING INFORMATION 르크루제 무쇠 타원형 디쉬 르크루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무쇠 재질의 타워형 디쉬. 밑면이 무쇠로 만들어져 직화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오븐이나 구이, 볶음 요리 후 바로 식탁으로 가져갈 수 있을 만큼 가벼운 무게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컬러는 레드와 블루 2가지 색상으로 경쾌한 식탁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다. 르크루제 공식 직영몰 온라인 부티크(http://www.e-lecreuset.co.kr/shop/main/index.php)를 방문하면 4월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