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과 함께 한 쿠킹 클래스 현장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2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Goldengirl Cooking Creative]
“100% 착즙 주스인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로 간단하게 완성하는 멋진 호텔 요리∼”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오렌지, 생자몽을 수확한 그날 바로 짠 100% 착즙주스 ‘플로리다 내추럴’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쿠킹 클래스를 열었다. 동아일보 골든걸 독자들을 초대한 이 날 클래스에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총주방장 이종훈 셰프와 로비 라운지 바의 조일환 매니저가 함께 강사로 나서 특별한 시간을 만들었다.

먼저 셰프의 요리 시연에 앞서, 진행자가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플로리다 내추럴의 가장 큰 특징인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오렌지, 생자몽을 그날 바로 짠 100% 프리미엄 주스’라는 점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테이블 위에 놓인 플로리다 내추럴 오렌지와 자몽 주스를 시음해보며 ‘자연의 신선하고 진한 맛’이라는 평가를 내놓았다.

이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총주방장 이종훈 셰프가 참가자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눴고, 참가자들은 조리대 앞으로 나와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보며 수업에 열중했다. 이종훈 셰프는 연말 홈파티 메뉴는 물론 근사한 브런치 요리로도 제격인 상큼한 ‘자몽 살사를 곁들인 해산물 브루스케타’와 아이들도 잘 먹는 새콤달콤한 ‘오렌지 파나코타’를 선보였다.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를 활용해 요리를 하면 직접 오렌지, 자몽을 즙 내서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요. 또 집에서도 호텔 요리처럼 신선한 과일 맛과 향이 가득 배여 있는 홈 파티나 브런치 요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이종훈 셰프는 요리를 하면서 과정 하나하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 또한 요리 중간 그의 위트 있는 멘트는 클래스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다음 순서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로비 라운지 바의 조일환 매니저가 맡았다. 그는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를 활용해 보기에도 근사하고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는 홈메이드 음료를 소개했다.

조 매니저는 식전 음료로 좋은 ‘플로리다 자몽 레드 티’와 파티 음료로 잘 맞는 ‘플로리다 로즈 패션 펀치’를 시연했다. 멋진 음료를 탄생시키는 그의 초간단 레시피는 참가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참가자들은 클래스 요리와 음료를 모두 맛보며 “쉽고 간단한 홈메이드 파티 음식을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를 활용해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클래스 말미에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에 관한 깜짝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고, 참가자들은 열정적으로 퀴즈를 맞추며 환한 웃음꽃을 피웠다.

기획/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진행/신미경(클래스 진행자 & 생활 칼럼니스트)

사진/강현욱(생활 포토그래퍼)

요리/이종훈(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총주방장), 조일환(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로비 라운지 바 매니저)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내추럴 쿠킹 클래스에 참여하니…


김현정(34)

“물을 섞지 않은 100%착즙 주스라 생오렌지, 생자몽을 그대로 먹는 신선한 기분이 좋아요. 방부제 등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더욱 건강한 느낌이 들고요.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는 그냥 마셔도 좋지만 다양한 요리와 음료로 활용하니 맛과 향을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네요. 임신 중이라 음식에 좀 예민한데, 저는 물론 아기에게도 딱 좋은 주스를 찾은 거 같아 기뻐요. 지금부터 꾸준히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를 마실 생각이에요.”

이진(29)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의 맛은 농축 과즙에 물을 섞은 기존 주스와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주스를 마시는 순간 신선하고 진한 과즙이 그대로 느껴져요. 주스 한 가지로 이렇게 다양한 요리와 음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해요. 그동안 궁금했던 고급스러운 호텔 요리와 음료를 저 같은 초보 주부도 할 수 있을 만큼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주셔서 참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박진아(31)

“주스를 사기 전 일단 성분표를 보는데,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는 물과 향료, 색소 등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미국 플로리다산 오렌지, 자몽 과즙 100%라서 놀랐어요. 플로리다 내추럴 농부의 사진도 함께 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더라고요. 이번 클래스를 통해 제가 찾던 신선하고 진한 주스를 만나게 돼서 참 좋아요. 그냥 마시는 건강 주스를 넘어서 다양한 파티 & 브런치 요리, 근사한 음료로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이종훈 셰프가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로 만들었어요! 플로리다 로즈 패션 펀치



재료

플로리다 내추럴 오렌지·자몽주스 100mL씩,

레몬주스 20mL, 패션푸르츠·로즈 시럽 15mL씩,

식용꽃 1개, 얼음 적당량

만드는 법

1. 플로리다 내추럴 오렌지와 자몽 주스를 얼음을 담은 잔에 붓는다.

2. 1에 레몬주스, 패션푸르츠, 로즈 시럽을 차례대로 넣고 잘 섞은 뒤 식용꽃으로 장식한다.

Comment

김현정 오렌지와 자몽 주스로 이렇게 멋진 파티 음료가 만들어지니 신기해요.

이진 초간단 메뉴지만 맛이 정말 좋아서 연말 파티 때 꼭 만들고 싶어요.

박진아 오렌지와 자몽의 맛이 의외로 잘 어울리면서 풍부한 맛과 향을 선사하네요.플로리다 자몽 레드 티



재료

플로리다 내추럴 자몽주스 180mL,

히비스커스 티 4g, 뜨거운 물 80mL, 복숭아 시럽 15mL,

식용꽃 1개, 얼음 적당량

만드는 법

1. 뜨거운 물에 히비스커스 티를 넣고 우린 뒤 차갑게 식힌다.

2. 얼음을 담은 잔에 1을 3분의 1 정도 넣는다.

3. 플로리다 내추럴 자몽주스를 2에 넣어 잔을 채운 뒤

복숭아 시럽을 넣고 잘 섞는다. 식용꽃으로 장식한다.

Comment

김현정 비타민 C가 풍부한 자몽을 함께 넣으니 감기 예방에도 좋은 거 같아요.

이진 맛은 물론 붉게 우러난 예쁜 색깔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네요.

박진아 쌉싸름한 허브티에 자몽의 새콤한 맛이 더해져 마시기 좋아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조일환 매니저가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로 만들었어요! 오렌지 파나코타



재료

플로리다 내추럴 오렌지 주스 250mL, 우유 260g,

생크림 120g, 설탕 80g, 젤라틴 9g, 바닐라빈 1/2개

만드는 법

1. 얼음물에 젤라틴을 담가 놓는다.

2. 플로리다 내추럴 오렌지 주스에 우유, 생크림, 바닐라빈을 넣고 살짝 끓인 뒤 바닐라빈을 건져낸다.

3. 1을 건져 물기를 짜낸 뒤 2에 넣어 녹인다.

4. 잔에 3을 부은 뒤 냉장고에 넣어 굳힌다.

Comment

김현정 첫맛은 상큼한 오렌지 향이 입 안을 가득 채우고 마지막은 달콤함이 남네요.

이진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오렌지가 싹 잡아주는 거 같아요.

박진아 상큼함과 달콤함이 조화를 잘 이뤄 디저트로 제격이에요.
자몽 살사를 곁들인 해산물 브루스케타



재료

플로리다 내추럴 자몽 주스 20mL, 해산물

(쭈꾸미 25g, 관자 30g, 새우 20g), 오이·바질페스토

20g씩, 양파 10g, 배·레몬·바게트 1/4개씩,

파슬리·올리브오일 5g씩, 소금·후춧가루·꿀 약간씩

만드는 법

1. 해산물은 손질해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뒤 물기를 뺀다.

2. 1과 오이, 양파, 배를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3. 플로리다 내추럴 자몽주스와 올리브오일, 파슬리, 레몬즙을 잘 섞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자몽 살사를 만든다. 2와 함께 잘 섞는다.

4.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바게트 위에 바질페스토를 바르고 완성한 3을 올린다.

Comment

김현정 상큼한 자몽의 맛과 향이 해산물의 비린 맛을 잡아줘요.

이진 입에 퍼지는 자몽의 은은한 향이 입맛을 돋우네요.

박진아 인위적이지 않은 자몽의 향긋한 맛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줘요.

특급호텔 셰프가 만든∼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

요리 이벤트 10탄




동아일보 골든걸의 쿠킹 클래스 ‘골든걸 쿠킹 크리에이티브(Goldengirl Cooking Creative)’에서 독자들을 대상으로 블로그 이벤트를 엽니다.

테마는 ‘특급호텔 셰프가 만든∼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 요리’입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김정현 채소 소믈리에가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를 활용해 만든 연말 홈 파티 음료 4가지를 소개합니다. 이벤트 참여는 이들 메뉴 사진과 레시피를 자신의 블로그에 공유한 후 가장 따라하고 싶은 메뉴 한 가지를 골라 메뉴 명을 댓글로 달면 됩니다.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아래 선물을 드립니다.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숙박권 (50만원 상당 · 디럭스 객실 1박 + 타볼로 24 2명 조식 뷔페 이용) 4명

▶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R석 2인 관람권 (24만원 상당) 13쌍

이 이벤트는 동아일보 골든걸 블로그 ‘골든걸 코리아(goldengirlko.blog.me)’에서 진행되며, 네이버 대표 카페 맘스홀릭 베이비, 파우더룸, 예쁜카페 예카, 분당판교따라잡기 등을 통해서도 그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