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복 더위에 모피를 사라니?’ 많은 독자들이 물음표를 던지겠지만, 여름은 모피 쇼핑에 최적의 시기다. 올해 1월 상품을 이월 상품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신상품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아파트 분양 시 선분양 계약자에게 좋은 조건을 제시하듯, 신상 모피를 좀 일찍 구입하면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올해 가을·겨울 상품 중 가장 핫한 아이템을 더 좋은 조건으로 살 수 있다는 얘기다. 여름에는 모피 회사가 자금 유동성을 원활히 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판촉 행사를 하는 덕분이다.
또한 여름은 가을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이 혼수 준비를 하는 때라 모피 매장으로서는 또 다른 대목이다. 예전에는 시어머니의 모피만 구입했다면, 이제는 신부도 다른 예단보다 모피를 선호하는 추세다. 최근 나오는 모피 디자인이 발랄하고 럭셔리해 젊은 신부 취향을 만족시켜주기 때문에 이때 아니면 장만하기 어려운 모피를 챙기는 것. 여름 모피 쇼핑으로 패션 몸보신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트렌드를 알고 가자 최근 모피 트렌드는 심플 & 슬림이다. 플레어가 많지 않고 슬림한 실루엣의 하프코트, 또는 스탠드 칼라로 단정하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식 아이템이 뜨고 있다. 미니멀하고 구조적인 실루엣에 펄 혹은 실버블루, 사파이어 등 밝은 컬러 모피가 신부용으로 가장 인기 있다. 여유가 있다면 시어머니를 위한 예단으로는 세이블 등 하이엔드 모피를 눈여겨보도록.
광택, 탄력, 가벼움, 부드러움 모피는 윤기가 나고 부드러우며 색상이 선명한 것이 고급이다. 털을 반대로 쓸어 제자리로 빨리 돌아와야 탄력이 좋은 것이다. 옷의 양쪽, 소매의 색상과 두께가 균일한지, 옷의 몸통 부분과 소매의 털 방향이 같은지도 확인해야 한다.
원산지와 브랜드의 신뢰도 보석과 마찬가지로 모피도 디자인보다는 원피의 품질에 따라 저가품과 고가품의 차이가 확연히 난다. 오래 원피를 다뤄온 믿을 수 있는 브랜드가 검증한 원피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FUR FOREVER 이렇게 꼼꼼히 고른 모피를 찬바람 불 때까지 잘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다. 옷걸이는 폭이 넓은 것을 사용하고 햇빛은 절대 피할 것. 제습제와 향수, 헤어스프레이는 모피 손상의 원인이 되므로 멀리하고, 액체가 묻은 경우 즉시 수분을 제거한 후 바람이 잘 통하는 시원한 곳에 걸어놓는다. 또한 스팀 다리미 사용은 금물이다. 모피는 매우 튼튼한 소재이므로 아끼느라 장에 넣어두지 말고 가끔 입어주는 게 더 오래 입을 수 있는 길이란 점도 잊지 말자.
이수정 홈쇼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믿고 보는 쇼핑호스트’라는 평을 받는 이수정 씨는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여성 의류 부문 연간 매출 1위’를 놓친 적 없는 쇼핑 전문가. 여성들에게 가치와 사치를 구분하는 쇼핑법을 알려주고, 패션보다는 패션 라이프를 제안하려고 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