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고리에 패턴을 더하거나 소재를 달리해 재킷처럼 활용 가능한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다. 저고리 모티프의 재킷을 입을 때는 동정 디테일과 충돌하지 않도록 심플하고 모던한 이너웨어를 선택할 것.
시폰 블라우스 4만9천원 딘트. 그레이 플레어스커트 3만9천9백원 유니클로. 블랙 레더 소재 저고리 재킷 7만4천원 데일리한. 블랙 레더백 1백30만원대 칼린. 한복 천으로 만든 장식이 가미된 링 5만5천원 VDN. 퍼플 타이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라이트 그레이 컬러 앵클부츠 8만9천원 자라.
두루마기 코트는 가을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 여성스러운 스커트나 원피스 룩에는 고름을 묶어 한복 느낌을 살리고, 팬츠 룩에는 오버사이즈 재킷처럼 걸치면 멋스럽다. 강한 색감의 두루마기를 선택했다면 다른 아이템은 블랙 & 화이트로 고르는 것이 안전하다.
아이보리 & 블랙 컬러 블록 풀오버 2만9천9백원 유니클로. 블랙 수묵화 프린트 화이트 팬츠 9만9천원 딘트. 블루 두루마기 코트 19만9천원 리슬. 그레이 플로피 해트 3만9천원 H&M. 탬버린 숄더백 28만원 듀벳. 우드 힐 스트랩 샌들 4만2천원 모노톡시.
무관들의 관복인 철릭을 원피스로 재해석한 철릭 원피스는 한복에 처음 도전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끈을 묶어 원피스로 입을 수도 있고 로브처럼 걸칠 수 있어 활용도가 높기 때문.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데님 팬츠 룩에 철릭 원피스를 걸치면 스타일리시한 한복 룩이 완성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