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매거진]겨울이 즐거운 또 하나의 이유, 호텔패키지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1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눈길끄는 패키지 상품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곳. 호텔 애호가들이 호텔을 말할 때 자주 쓰는 말이다. 호텔 애호가라고 하면 돈이 많은 사람들만을 떠올리기 쉽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 평범한 직장인들 중에도 호텔을 주기적으로 찾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물론 술 취한 상태에서 쓰러질 듯 찾는 값비싼 ‘잘 자리’의 목적이 아니다. 이들이 주로 애용하는 건 호텔 패키지 상품이다.

 직장인 서윤중씨(34)는 “호텔 패키지라고 하면 비싸다는 인식이 많지만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라고 말한다. 그는 “1박 이상으로 국내 여행을 갔을 때 들이는 비용과 만족도를 생각하고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 서비스를 고려해 보면 호텔 패키지가 차라리 효율적일 때가 많다”고 전했다.

 겨울은 호텔 패키지가 가장 유용한 계절이다. 일단 추위 걱정이 없다. 호텔에서는 추운 날씨를 피해 따뜻한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수영장이다. 여름과 달리 겨울철 물놀이 시설은 한정적이다. 호텔 수영장에서는 가족이나 연인과 따뜻한 물놀이를 한다. 국내 온천을 가면 겪는 번잡함도 피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또는 한 해의 마지막 날이나 첫날처럼 기념하고 싶은 날에도 호텔 패키지는 유용하다. 분위기 좋은 곳에서 식사를 즐기기 적당하고 나만의 파티를 열 수 있다. 호텔 곳곳에 장식된 호화스러운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며 기분을 내는 것은 덤이다. 특급 호텔들이 내놓은 올해 겨울 패키지 상품들은 이러한 기대들을 반영해 구성됐다. 이번 겨울에는 미술 작품 관람 같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도 눈에 띈다.

문화 즐기는 겨울 패키지


 서울웨스틴조선호텔은 내년 3월 5일까지 휴식과 함께 미술 전시를 즐길 수 있는 ‘윈터 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윈터 케이션은 겨울(winter)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다. 이번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프랑스 국립 오르세미술관전’ 2인 관람권과 오르세미술관 대표작으로 만든 기념엽서 세트 등이 제공된다. ‘윈터 스위트’ 고객은 스위트 룸에서 숙박하며 13만 원 상당의 보습 오일 화장품 세트를 받는다.

 더플라자도 미술 전시가 결합된 겨울 패키지를 내놓았다. 다음 달부터 내년 2월까지 이용할 수 있는 ‘윈터 컬렉션’ 패키지는 인상주의 화가인 ‘오귀스트 르누아르’ 전시회와 함께 이뤄졌다. 패키지 이용자에게는 더플라자에서 가까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르누아르 전시회 티켓에 더해 전시회 도록과 오디오 가이드가 제공된다. 또 더플라자에서 제작한 테디베어, 플라워박스, 뷔페 레스토랑 할인권 등의 추가 혜택 중에서 취향별로 선택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윈터 셀레브레이션’ 패키지를 통해 호텔 최고층 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는 셀레브레이션 파티의 테이블 세팅 모습. 도시의 겨울 야경을 보며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제공
서울신라호텔 ‘윈터 셀레브레이션’ 패키지를 통해 호텔 최고층 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는 셀레브레이션 파티의 테이블 세팅 모습. 도시의 겨울 야경을 보며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제공
 서울신라호텔이 내놓은 ‘윈터 셀레브레이션’ 패키지는 호텔 최고층인 23층에 있는 라운지에서 라이브 공연과 함께 10여 종의 와인과 안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이 패키지는 연말연시에 시끌벅적한 장소를 벗어나 조용한 만남을 갖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신라호텔의 명소 중 하나인 어번 아일랜드 야외 자쿠지와 핀란드 사우나로 구성된 릴렉세이션존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 겨울에 호텔을 찾는 사람들이 중시하는 추위를 녹이는 시간을 만끽하기 때문이다.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이 다음 달부터 선보이는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는 숲으로 둘러싸인 아이스링크에서 맘껏 놀 수 있다. 이 호텔은 남산 전망과 함께 화려한 조명 아래에서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호텔 측은 스케이트를 탄 후 아이스링크가 보이는 실내 온수풀에서 야외 활동으로 언 몸을 녹이며 여가 시간을 즐길 것을 권했다.

 남산과 가까운 또 하나의 호텔인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은 가족 이용객들이 즐기기 좋다. ‘윈터 트레인’ 패키지는 고객 휴대전화에 있는 사진을 최대 10장까지 인화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밀튼(밀레니엄 서울힐튼 마스코트) 키드’ 패키지는 12세 이하 어린이 2명에게 조식이 무료다. 이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연말이면 로비를 달리는 모형 열차를 볼 수 있다. 이 모형 열차는 호텔 측이 자선 사업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모형 열차 100여 대가 후원사 로고를 달고 운행한다.

연말 파티에도 유용

콘래드서울호텔 객실 모습. 겨울에 추위를 피해 따뜻한 호텔 욕조에서 창 밖을 보는 느낌은 색다르다. 콘래드서울호텔 제공
콘래드서울호텔 객실 모습. 겨울에 추위를 피해 따뜻한 호텔 욕조에서 창 밖을 보는 느낌은 색다르다. 콘래드서울호텔 제공
 콘래드서울호텔이 판매하는 겨울 패키지 중 ‘Countdown 2017’은 호텔 파티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고 싶은 사람들이 주목할 만하다. 이용자들은 호텔 최상층 라운지에서 열리는 송년 파티에서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며진 실내 음료 테마룸에서 웰컴드링크를 마시고 도심 속 야경을 즐긴다. 또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새해 카운트다운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조식은 편하게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서울 코엑스가 준비한 패키지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준다.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 파르나스는 호텔 담요 등 자체 제작한 상품을 증정한다. 패키지에 따라 두피 마사지 이용권을 제공하기도 한다. 인터컨티넨탈서울 코엑스 패키지는 세계적인 칵테일 제조자가 만드는 각종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의 ‘스윗 스위트 패키지’ 세팅 모습. 이 패키지는 디저트 세트와 와인, 바디용품 세트 등이 제공되는 여성 특화 패키지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제공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의 ‘스윗 스위트 패키지’ 세팅 모습. 이 패키지는 디저트 세트와 와인, 바디용품 세트 등이 제공되는 여성 특화 패키지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제공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선보인 ‘멜로우 윈터 패키지’는 41층에 있는 라운지 바에서 핫초콜릿을 즐길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이용하면 좋다. 쉐라톤 로고가 새겨진 담요도 패키지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의 ‘스윗 스위트 패키지’는 여성들이 파티를 즐기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됐다. 모둠 치즈, 마카롱, 케이크 등으로 이뤄진 디저트 세트와 로제 와인 그리고 아로마세러피 전문 브랜드에서 만든 보디 5종 세트 등이 그것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시즌에 호텔을 찾으면 화려한 조명 아래 빛나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볼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제공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시즌에 호텔을 찾으면 화려한 조명 아래 빛나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볼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제공
 제주도를 찾는 가족 여행객이라면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윈터 모먼트 패키지’가 제격이다. 저녁에는 와인에 과일 꿀 등을 더한 음료인 ‘글루바인’을 즐기고 아침에는 제주 겨울바다를 보며 조식 뷔페를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측은 연말연시 온정을 나눈다는 의미에서 패키지 금액의 일부를 ‘초록 어린이 우산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우신 기자 hanwshin@donga.com
#호텔#호텔패키지#겨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