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의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TV홈쇼핑 판매방송 200회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애경은 2013년 9월 GS홈쇼핑을 통해 처음 에센스 커버팩트를 선보였다. 이후 3년 3개월 동안 총 313회 TV홈쇼핑 방송을 내보냈다. 이 가운데 전체 방송의 64%에서 매진을 기록한 것. 에센스 커버 팩트는 해마다 TV홈쇼핑 인기상품 상위 5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TV홈쇼핑을 통해 팔린 누적 매출은 3년 3개월 동안 2000억 원에 이른다. 출시 이후 26개월 만에 누적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이후 10개월 만에 누적매출 2000억 원을 넘겼다.
GS홈쇼핑에 이어 현대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등으로 판로를 확대하면서 현재까지 홈쇼핑 누적매출 2290억 원, 누적판매량 300만 세트(낱개 1500만 개) 판매를 기록했다.
애경 측은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공 요인으로 탄탄한 제품력과 구매층 확대 마케팅 전략을 꼽았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에센스 포켓기술’이라는 특수 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를 68% 함유하도록 만들었다. 독특한 제형, 촉촉한 사용감, 커버력 등을 두루 갖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풍성한 세트 구성으로 엄마와 딸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모녀 팩트’로 입소문을 탄 것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모녀 팩트’라는 별칭이 알려지면서 기존 주요 타rlt 고객이었던 40대에 이어 20, 30대로도 구매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TV홈쇼핑 방송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9월에는 AK플라자 수원점 1층 화장품 매장에 정식 매장을 오픈하기도 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 요청이 이어지면서 올해 초 면세점에 진출한 데 이어 백화점 매장까지 열었다.
애경은 누적매출 2000억 원 돌파를 기념해 ‘시즌7’ 신제품을 선보였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VX’는 피부 항산화 효능을 가진 에센스를 파운데이션 속에 넣은 것이 주요 특징이다. 이 에센스에는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산화방지 성분인 레스베라트롤, 건강한 피부의 필수성분인 아미노산, 항산화 효과를 가진 아스타잔틴 등이 함유돼 있다. 11월 6일 새롭게 선보인 이 에센스 팩트 역시 이후 진행한 TV홈쇼핑 16회 방송에서 모두 매진됐다.
댓글 0